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수원, '디지털혁신성장펀드' 출자사업 공고
김민지 기자
2020.12.07 08:32:12
100억 출자 방사선의학 분야 투자 지원…내년 1월 말 운용사 최종 선정
이 기사는 2020년 12월 04일 10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벤처펀드 출자사업을 진행한다. 

3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한수원은 최근 100억원을 출자하는 '디지털 혁신성장펀드' 출자사업을 공고했다. 이달 22일까지 운용사 접수를 받고 내년 1월 말 최종 1개 운용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운용사는 최종 선정일부터 1개월 이내에 최소 120억원 규모의 펀드를 결성해야 한다. 멀티클로징 방식으로 펀드 최초 결성 후 6개월 내 펀드 규모를 증액할 수 있다. 


펀드의 주목적 투자 대상은 방사선의학 및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거나 신기술 등을 사업화 하고자하는 기업이다. ▲방사성의약품 제약기업 ▲방사선 치료 및 진단 장비 제조기업 ▲의료용 방사성동위원소 공급기업 ▲방사선계측기 제조기업 등이 주목적 투자 대상에 속한다. 펀드 결성 총액의 60% 이상을 주목적 투자대상에 투자해야 한다. 빠른 투자를 위해 시기에 따른 의무 투자비율을 명시했다. 투자 시작 후 2년차 말에 결성총액의 30% 이상, 3년차말에 60% 이상을 투자해야 한다.


여러 기업에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동일 기업 투자한도도 제한했다. 원칙적으로 한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금액은 결성총액의 20% 이내다.

관련기사 more
한수원 1호펀드 운용사 '포스코·다담' 선정

운용사 출자비율(GP커밋)은 1% 이상이다. 펀드 존속기간은 7년, 투자기간은 3년으로 결정됐다. 성과보수를 받을 수 있는 기준수익률은 최소 3.85%다. 최소 비율 이상 운용사 출자금을 제안한 곳이나 출자확약서(LOC)를 제출해 펀드 결성 가능성이 높은 운용사에게는 심사시 가점을 부여한다.


한수원의 벤처펀드 출자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지난해 7월 원전 해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에너지혁신성장펀드A와 에너지혁신성장펀드B에 각각 180억원, 120억원을 출자했다. 각 펀드별 최종 운용사는 포스코기술투자와 다담인베스트먼트가 선정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