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아이디, 현대重파워 인수에 500억 '베팅'
정강훈 기자
2020.11.12 14:37:15
베이사이드 PEF로 500억 출자…이르면 이달 클로징
이 기사는 2020년 11월 12일 13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이아이디가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이하 현중파워) 인수에 참여한다. 베이사이드프라이빗에쿼티(베이사이드PE)가 조성하는 사모펀드(PEF)에 출자하는 방식이다.


12일 투자(IB)업계에 따르면 이아이디는 에이치피에스사모투자합자회사에 총 500억원을 출자하기로 결정했다. 베이사이드PE가 현중파워 인수를 위해 조성하는 프로젝트 PEF다.


베이사이드PE는 한국조선해양(옛 현대중공업)의 자회사인 현중파워 지분 95.5%를 약 1958억원에 인수할 예정이다. 나머지 지분 4.5%는 그대로 한국조선해양에서 보유한다. 인수자금 중 약 1000억원은 PEF를 활용한다. 


해당 PEF에 대한 출자자(LP) 모집은 이아이디를 포함해 몇몇 곳과 막바지 조율 중으로 알려졌다. 베이사이드PE는 현재 한 금융기관과 인수금융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인수 작업은 이달 말에서 내달 중순 사이에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more
현중파워 인수 추진하는 미코, 현금동원력은 이아이디·이트론, 러시아 백신 소식에 동반 상승 한국코러스, '스푸트니크V' 생산 '가시화' 성진홀딩스, 오르비텍 인수후 자금지원

앵커 LP로 나선 이아이디는 최근 두차례에 걸쳐 총 4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했다. CB 인수자는 현대자산운용(300억원), 성진홀딩스(100억원)다. 조달한 자금 중 100억원은 회사 운영에, 300억원은 타법인 지분 취득 등에 사용된다. 그 중 일부 자금을 이번 PEF 출자에 활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현중파워는 2018년 8월 현대중공업(현 한국조선해양) 해양플랜트사업부에서 분사해 설립된 회사다. 국내·외 발전소 및 정유, 화학공장에 발전·산업용 보일러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325억원, 영업이익 332억원, 당기순이익 263억원을 기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