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메딕스, '키리엘' 국내 독점 판매 계약 체결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09.19 14:40:38

◆휴메딕스, 원바이오젠과 '키리엘' 국내 독점 판매 계약 체결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휴메딕스가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 '키리엘'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하며 피부 성형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한다. 휴메딕스는 최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원바이오젠'과 키리엘 독점 판매 및 제품 사업화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키리엘은 피부 장벽이 파괴된 부위에 물리적인 막을 형성해 손상된 부위의 피부를 보호하는데 사용하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이다. 일반적으로 1도 화상,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한다. 휴메딕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원바이오젠과 창상피복재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등을 협의해 피부 성형 시장에서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메디포스트 셀트리, 예비부모 대상 온라인 베이비페어 이벤트 진행


관련기사 more
휴메딕스, 3Q 에스테틱 호조세 '톡톡'

메디포스트의 제대혈은행, 셀트리가 최근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오고 있는 가운데, 이달 말까지 온라인 베이비페어 혜택을 추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이벤트 '출산준비 로드트립'은 예비부모들이 임신 이후 출산까지 준비해야 할 필수 출산준비 과정을 보여주며, 제대혈 보관의 가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달 말까지 온라인 베이비페어 이벤트 기간 동안 제대혈 보관 고객들에게는 평생상품 할인 혜택과 전 상품 보관기간 연장 혜택을 확대 제공한다.


◆동아제약 파티온,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 출시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의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는 기존 '아쿠아 바이옴 토너패드'에서 리뉴얼 된 제품이다. 피부 진정 핵심 성분인 병풀추출물 46% 등 시카 성분 6종과 동아제약에서 개발한 특허 마이크로 바이옴,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위한 진정 케어, 피부 pH밸런스 케어, 수분 장벽 케어 3가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는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토너패드를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하고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과 액티브 슬림 커버 쿠션 사용하면 수분량, 피부결, 메이크업 광채를 보다 개선시키는 시너지 효과도 확인했다.


◆토니모리, 유한양행에 자회사 에이투젠 매각



토니모리가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벤처 기업 에이투젠 지분을 매각했다. 토니모리는 에이투젠 보유 주식 약 33만 800주를 ㈜유한양행에 70억 원에 처분했다고 공시했다. 에이투젠은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연구개발 기업이다. 토니모리는 2018년 1월, 더마 화장품 사업 확장을 목적으로 에이투젠을 인수했던 바 있다. 이번 지분 매각을 통해 토니모리는 매각차익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 효과를 봤다. 2018년 1월 에이투젠을 인수할 당시 에이투젠 지분 최초 취득가액이 약 30억 원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토니모리는 약 40억 원의 매각차익을 실현한 셈이 됐다.


◆바이오컴, 중기부 벤처기업 인증 획득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바이오컴이 벤처투자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벤처기업 확인 제도를 통해 성장성과 혁신성이 뛰어난 기업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코스닥 상장심사, 조세 감면, 마케팅, 금융, 특허 등을 다양하게 지원한다. 바이오컴은 모발 미네랄 검사를 비롯해 지연성 알러지 검사,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검사까지 다양한 바이오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통해 식단 영양 보충, 운동 및 생활 습관까지 검사자 개인에게 맞는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점이 혁신성과 성장성 면에서 높게 평가됐다.


◆종근강건강, 간편식 공식 온라인몰 오픈



종근당건강이 간편식 공식 온라인몰을 오픈하며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간편식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 종근당건강의 테이스틴 몰은 카카오와 네이버, 구글 등 SNS를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하는 기능을 구축했으며, 상품 판매채널 확장과 효율적인 판매 운영 관리를 위해 자사몰과 오픈마켓 등 다양한 외부 마켓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주문·재고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쇼핑몰 통합 관리 시스템을 연동했다. '테이스틴'은 종근당건강이 건강기능식품으로 쌓아온 건강 관련 노하우와 전문가가 설계한 영양 성분 조합, 전문 셰프의 레시피를 통해 맛(Tasty)과 영양(Nutrition)을 모두 갖춘 건강한 간편식을 지향한다.


◆일동제약, 영유아 박람회 참가해 '비오비타' 홍보



일동제약이 임신·출산·육아 분야 국내 최대 규모 박람회인 '베페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자사의 '비오비타'와 관련한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비오비타는 일동제약이 보유한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장 건강 브랜드'로, 유산균, 낙산균과 같은 유익균을 활용한 '비오비타 시리즈', 단백질이 보강된 '비오비타 프로틴 시리즈' 등이 출시돼 있다. 이번 박람회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됐으며, 임신·출산·육아·교육 등의 분야와 관련한 180여 개 업체, 300여 종의 브랜드가 참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