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GC녹십자 'GC 아름다운 동행' 캠페인 진행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8.12 13:14:52

◆ GC녹십자 'GC 아름다운 동행' 캠페인 진행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GC녹십자는 최근 전 계열사 임직원과 함께 기부형 사회공헌 캠페인 'GC 아름다운 동행'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GC 아름다운 동행은 선착순 400명으로 모집된 참여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27일부터 9일간 진행됐다. 이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측정된 참여자의 걸음 수를 1보당 1원의 기부금으로 환산해 인당 최대 6만보(6만원)까지 기부가 가능하도록 했다. 그 결과 총 2342만1335보의 누적 걸음으로 약 2000만원 가량의 기부금이 적립됐다. 해당 기부금은 거동이 불편한 환자의 치료 환경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 JW중외제약, 의료전문가 전용 포털 'JWP ON' 오픈

JW중외제약은 의료전문가를 위한 의약 전문 포털 'JWP ON'을 오픈하고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JWP ON은 의료전문가가 의학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습득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JW중외제약은 JWP ON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인터넷 홈페이지로 개발했다. 의료인들은 JWP ON을 통해 웨비나(웹 세미나)와 온라인 심포지엄에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앱에서는 전자 브로슈어 보기 서비스 활용도 가능하다. 지식정보공유 메뉴에서는 의료전문가들이 의학 정보를 전공 분야로 나눠 공유할 수 있다. 향후 JW중외제약 마케팅 담당자와 의료전문가가 비대면 화상으로 소통할 수 있는 1대1 문의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JW중외제약은 서울 서초동 본사에 웨비나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 박셀바이오, 간암 치료제 임상 2a상 예비연구결과 발표

박셀바이오는 내달 개최될 2개의 국제학술대회에서 간암 치료제 'Vax-NK/HCC' 임상 2a상 예비연구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진행성 간암을 타깃으로 하는 Vax-NK/HCC는 환자 본인의 면역세포를 이용하는 자가유래 방식의 항암면역세포 치료제이다. Vax-NK/HCC는 현재 2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2a상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박셀바이오는 그 중에서 12명의 환자에 대해 임상연구자가 분석한 예비연구결과를 총 2개의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한다. 이번 발표되는 예비연구결과는 임상연구자가 1차적으로 분석한 결과이며, 이후 제3의 기관을 통해 독립적 영상 분석을 거쳐 한 번 더 검증을 거칠 예정이다.


◆ 에스디바이오센서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에스디바이오센서(SD바이오센서)는 지난 9일 세종 컨벤션센터에서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인증으로 2010년 이래 매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는 ▲고용 증감 분석 ▲현장 실사 ▲노사 의견 수렴 ▲외부평가 위원 심의 등을 기준으로 평가됐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일자리 창출과 업무 인프라 향상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통령 명의 인증패를 수여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최근 2년간 임직원 수가 157% 증가했다. 이번 인증으로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신용평가, 금리 우대, 세무조사 유예, 정기 근로 감독 면제 등 212개의 행정·재정적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 툴젠, 식물생명공학회와 툴젠기술상 신설…정기홍 교수 수상

툴젠은 국내 식물생명공학 분야 대표 학술단체인 한국식물생명공학회와 함께 '툴젠기술상'을 신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제1회 툴젠기술상' 수상자는 경희대학교 유전생명공학과 정기홍 교수로 선정됐다. 툴젠기술상은 대한민국의 식물생명공학 분야 과학자를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식물생명공학회가 매년 식물생명공학 연구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거둔 연구자를 선정하고, 툴젠이 후원해 상장과 함께 상금을 수여한다. 정기홍 교수는 잡종벼(Hybrid rice) 생산 기술에 대한 연구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 받아 국제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출간했다. 잡종벼는 기존 벼 품종보다 생산성이 20~30% 증대되기 때문에 식량난 해결에 쓰일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식약처, 바이오헬스 규제 깬다 에스디바이오센서, 내실 없는 외형성장 R&D 늘린 녹십자, 2Q 전사업부문 성장에 호실적 씨젠, 코로나 이후 인건비 6배나 급증 왜

◆ 현대바이오 'CP-COV03' 롱코비드 연구자 임상 돌입

현대바이오는 범용 항바이러스제 후보물질 'CP-COV03'의 '롱코비드(Long COVID)'에 대한 유효성 평가를 위해 연구자 주도 임상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연구자 임상은 우흥정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전 대한감염학회 부이사장, 사진)와 진행한다. 니클로사마이드를 주성분으로 한 CP-COV03는 코로나19 외에도 여러 바이러스 감염질환을 치료할 수 있도록 범용 항바이러스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현대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연구자 임상은 우 교수가 CP-COV03의 뛰어난 범용성과 혈중유효농도, 바이러스 제거 기전등에 주목해 현대바이오에 제안했다"고 말했다.


◆ 아이센스, 메라키플레이스와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 MOU

아이센스는 지난 10일 디지털헬스케어 업체 메라키플레이스와 만성질환 관리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메라키플레이스는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 중이며 앱을 통해 진료부터 처방, 약 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센스의 혈당 측정 결과를 나만의닥터 건강관리 서비스 내 기록하고 활용하도록 연동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당뇨 환자들은 수시로 혈당을 기록할 수 있으며 기록된 혈당은 비대면 진료 시 의료진에게 제공된다. 한편 아이센스는 국내 1위 자가혈당측정기 기업으로 자가혈당측정기와 현장 진단기기를 개발하고 제조·판매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