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DA, "루나 사태 재발방지 위해 법 제정 나서야" 外
윤희성 기자
2022.05.17 14:00:19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7일 13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윤희성 기자] 한국디지털자산연합회, "루나 사태 재발방지 위해 법 제정 나서야"


한국핀테크학회와 한국디지털자산사업자연합회는 "루나 코인 폭락 사태에 대해 정부 당국의 피해방지 최소화 방안 강구와 함께 앞으로 유사한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정부 및 여야 정치권은 조속히 디지털자산법 제정에 나서야 한다"고 17일 밝혔다. 또한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와 같이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신성장 산업 특성 및 한국의 강점과 연계한 생태계 육성 ▲국내 시장 중심이 아닌 글로벌 허브 조성 ▲전통 금융과의 상생 및 경쟁력 강화 방안 ▲투자자금이 벤처/스타트 및 일반 기업 유입을 통한 디지털 자산과 실물 경제 간의 선순환 방안 ▲국제규범을 탄력적으로 수용하는 방향으로 제정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라인넥스트, NFT 지갑 도시 월렛 출시


라인 넥스트가 올해 상반기 선보이는 NFT 플랫폼 '도시'에서 사용 가능한 '도시 월렛'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도시 월렛은 NFT 결제 및 거래를 제공한다. 또한 유저들의 NFT 거래 편리성을 위해 가상자산 외에도 신용카드와 네이버페이, 라인페이와 같은 결제 방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시 월렛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라인을 포함한 SNS 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다. 거래 기능은 추후 도시 정식 출시 시 활성화된다.

관련기사 more
라인 넥스트 1000만달러 투자 유치 빗썸, 상반기 94.3% 고객 민원 처리율 外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이사 임명 리플, 탄소시장에 1억달러 투자 外
김영규 (왼쪽부터) 스튜디오드래곤 대표, 김제현 스튜디오드래곤 대표, 세바스티앙 보르제 더 샌드박스 공동창업자. (출처=더 샌드박스)

더 샌드박스, '스튜디오드래곤'과 메타버스 파트너십 체결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가 스튜디오드래곤과 파트너십을 맺고 드라마 IP를 메타버스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더 샌드박스 내 가상 부동산인 '랜드'에 스튜디오드래곤 IP를 기반으로 한 드라마 놀이공간을 조성한다. 또한 스튜디오드래곤은 인기 드라마의 IP를 활용해 NFT로 제작 발행할 계획이다.


위메이드, 스포츠 승부 예측 게임 '스포라이브' 위믹스 온보딩


위메이드가 게임 기업인 위메이드커넥트와 '스포라이브'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포라이브는 축구, 농구, 야구 등 스포츠 경기 결과를 예상하는 승부 예측 게임으로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심의를 통과받은 후 정식을 등급 분류를 받고 서비스 중이다. 국내 및 글로벌 구단의 실제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126개국의 스포츠리그 및 시범 경기를 대상으로 한다. 위믹스플랫폼 온보딩 버전에는 가상재화 대신 게임토큰으로 베팅을 하고 보상받는 시스템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