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넥슨,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 6월 개최 外
이규연 기자
2022.05.17 00:10:19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6일 17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넥슨이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 시간표 일부. (출처=넥슨)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넥슨,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 6월 개최


넥슨이 국내 게임업계 최대 규모의 지식 공유 콘퍼런스인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이하 NDC22)를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NDC22는 게임기획과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토큰) 등 여러 주제를 아우른다. 전체 강연 수는 60여개로 모든 강연은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강대현 넥슨 COO(최고운영책임자)가 기조연설을 맡아 '블록체인과 가상세계의 진화'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제희 엔씨소프트 CRO(최고연구책임자).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이제희 CRO 인터뷰 공개

관련기사 more
넥슨,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 개막 外 넥슨 P2E 비전 공개...전초병은 '메이플스토리' '보라' 플랫폼 앞세워 P2E 시장 진출 C2X 기반 다져 모든 게임 블록체인 게임으로

엔씨소프트가 이제희 CRO(최고연구책임자)와 진행한 인터뷰 내용을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16일 공개했다. 


이번 인터뷰에는 이 CRO가 학자로서 진행한 연구와 엔씨소프트에 합류한 배경, 향후 비전과 목표 등이 담겼다. 이 CRO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교수 출신으로 컴퓨터그래픽스와 애니메이션 분야의 석학이다. 2019년 세계 최초로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사람의 근골격계 움직을 구현하는 데 성공하기도 했다. 올해 4월 엔씨소프트에 영입된 뒤 애니메이션과 AI(인공지능) 연구개발 조직을 이끌고 있다. 


엑스엘게임즈가 '아키월드' 내 토지의 NFT 민팅을 23일부터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출처=엑스엘게임즈)

엑스엘게임즈, '아키월드' 토지 NFT 민팅 23일 시작


엑스엘게임즈가 대표작 '아키에이지'의 블록체인 버전인 '아키월드' 내 토지 NFT 민팅(대체불가토큰 발행)을 23일부터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아키월드는 아키에이지의 특징인 하우징 시스템의 토지와 집 등 여러 아이템을 NFT로 만들어 이용자가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메타버스 구현을 목표로 삼은 게임이다. 이번 민팅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아키월드 안에 지정된 토지를 영구적으로 소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건축물을 짓거나 각종 생산에 참여하고 토지를 임대해 임차인에게 매달 사용료로 블루솔트(BSLT)를 받을 수 있다. 


컴투스그룹이 16일부터 30일 오후 2시까지 '서머 인턴십 지니어스' 4기를 모집하고 있다. (출처=컴투스)

컴투스그룹, '서머 인턴십 지니어스' 4기 모집


컴투스그룹의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컴투버스 등 계열사 3곳이 참가자에게 게임 분야의 전문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서머 인턴십 지니어스' 4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 모집분야는 게임기획, 게임아트,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서버), 메타버스(사업/기획/프로그래밍). 블록체인(사업/마케팅/기획/운영/프로그래밍) 등 전체 15개다.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이 기존 분야에 추가됐다. 서류 합격자는 필기 테스트와 면접 전형을 거쳐 6월 말 최종 선발된다. 게임 및 플랫폼 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 졸업자나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6일부터 30일 오후 2시까지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넷마블이 '하이프스쿼드'의 알파 테스트를 6월 14일부터 21일 오전 2시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출처=넷마블)

넷마블, '하이프스쿼드' 알파 테스트 진행


넷마블이 PC온라인 배틀로얄게임 '하이프스쿼드'의 알파 테스트를 6월 14일부터 21일 오전 2시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하이프스쿼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테스트 종료 전까지 참여 코드를 신청할 수 있다. 지원되는 언어는 한국어와 영어 등 전체 9개다. 하이프스쿼드는 미래 도심에서 펼쳐지는 실시간 배틀로얄게임이다. 글로벌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라이징윙스의 블록체인 게임 '솔리테어 for COMPETZ'. (출처=크래프톤)

라이징윙스, '컴피츠' 첫 게임 '솔리테어 for COMPETZ' 사전예약 시작


크래프톤 계열사인 라이징윙스가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e스포츠 서비스 '컴피츠'에서 즐길 수 있는 첫 게임인 '솔리테어 for COMPETZ' 사전예약을 16일 시작했다.


솔리테어 for COMPETZ는 카드게임인 '클론다이크 솔리테어' 기반의 이용자간대결(PvP) 게임이다. 한국과 중국 등을 제외한 전 세계 지역에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사전예약 신청자는 향후 게임 안에서 사용 가능한 재화를 받게 된다. 그밖에도 인게임 아이템의 에어드롭(무료증정) 이벤트와 민팅(NFT 발행)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화이트리스트 등록 이벤트 등도 마련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