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윈텍-인텔리즈, 머신비전 AI 고도화 업무협약 체결
김민지 기자
2021.11.05 14:13:54
"고도화된 AI응용 기술을 검사 장비에 접목, 양사 간 시너지 창출"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머신비전 전문기업 윈텍이 인텔리즈에 시드투자를 단행하고 '머신비전 AI 고도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인텔리즈는 인공지능 기반 검사 및 제조 공정 혁신 솔루션 연구개발 스타트업이다. 최근에는 성균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원천 기술 연구는 물론 응용 기술 개발과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7월에는 영국 AI 스타트업 미디어 퓨처롤로지라이프(Futurology.life)가 선정한 '대한민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머신러닝 스타트업 상위 101'에 선정됐다.


1999년 설립된 윈텍은 영상처리 기술을 활용한 머신비전 및 전기적 측정기술, 엑스레이(X-Ray) 검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을 기반으로 OLED 디스플레이, 2차전지용 필름 및 마이크로칩(MLCC외) 검사장비를 개발·제작한다.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다음달 20일까지 '동반성장을 위한 X 스타트업 모집'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윈텍 관계자는 "이번 인텔리즈와의 업무 협약을 계기로 고도화된 AI응용 기술을 검사 장비에 접목시키며 새로운 시너지 창출을 할 예정" 이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윈텍-인텔리즈 업무협약식>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유증 납입 적신호' 윈텍, 새 투자자 찾나 윈텍, 무자본 M&A 논란…경영권 인수 직후 '본전 회수' 하나금투, 포인트모바일 IPO 흥행 기대
한국투자증권(주)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