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 치료제 장기추적결과 증상 개선" 外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기자
2021.10.06 10:47:35

◆ 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 치료제 장기추적결과 증상 개선"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기자] 강스템바이오텍은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치료제 임상 3상의 장기추적연구(K0102-E) 중간분석 결과, 장기 유효성 측면에서 아토피 증상의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연구는 지난 2018년 4월부터 12월까지 시험약을 투여 받은 피험자를 대상으로 60개월 동안의 안전성, 36개월 동안의 유효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번 연구 중간결과는 2018년 보고된 임상 2a상에 대한 장기추적 연구결과에서 나타난 EASI 점수 개선 결과와 비교해 동등 이상의 결과를 보였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올해 말까지 전체 장기추적 대상 환자에 대한 추가적인 분석을 통해 내년 초 공식적인 분석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 안지오랩, 치주질환 치료제 임상 2상 피험자 모집 완료

안지오랩은 개발 중인 치주질환 치료제 'ALH-L1005'의 임상 2상 환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안지오랩은 지난해 6월부터 만성 치주염 환자를 대상으로 'ALH-L1005'의 임상 2상의 피험자 모집을 시작했다. 최근 서울 아산 병원, 서울대 치과 병원, 경희대 치과 병원에서 117명 모집을 완료하고 임상을 진행 중이다. 안지오랩 관계자는 "117명 피험자에 대한 투약을 내년 1월까지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에 임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1999년 설립 이래 자사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제품의 임상시험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에이비엘바이오, 美 SITC서 2개 이중항체 후보물질 소개

에이비엘바이오는 면역항암학회(SITC)에서 자사 이중항체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ABL503(TJ-L14B)'과 'ABL111(TJ-CD4B)'의 데이터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ABL503 전임상 결과는 에이비엘바이오가, ABL111은 글로벌 파트너사인 아이맵(I-Mab Biopharma)이 발표할 계획이다. SITC는 매년 미국에서 열리는 면역항암 분야 최대 규모 학회로, 내달 10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ABL503과 ABL111은 종양미세환경에서 선택적으로 면역 T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자사 '그랩바디-T(Grabody-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ABL503과 ABL111 모두 현재 미국에서 임상 1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 동아제약, 용마로지스·대한약사회와 폐의약품 수거 협약

동아제약은 지난 5일 용마로지스, 대한약사회와 폐의약품 수거를 위한 '건강하고 안전한 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의약품을 수거해 국민 건강과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수거함과 관련 용품 지원, 행정 지원 전반을 담당한다. 용마로지스는 약국에 모인 폐의약품을 수거하고 보관해 소각처리장에 인계한다. 대한약사회는 각 지역 약사회를 통해 약사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홍보 활동 등을 전개한다.


◆ 휴이노-서울대 공동연구팀, 글로벌 AI 대회에서 1위

휴이노와 서울대학교 윤성로 교수팀(전기정보공학부)은 피지오넷(PhysioNet)이 주관하는 글로벌 인공지능(AI) 대회에서 1위를 했다고 6일 밝혔다. 연구 결과를 담은 휴이노-서울대 연구팀의 논문은 심전도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학회인 CINC(Computing in Cardiology) 저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휴이노는 손목형 웨어러블 심전도 측정기기인 패치형 심전도 측정기기 '메모패치(MEMO Patch)'를 활용해 부정맥 질환을 원격 모니터링할 수 있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휴이노는 지난해 1월 윤성로 교수팀과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생체신호 분석 기술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GC지놈, 식약처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 지정 外 美 버지니아 연방법원, 메디톡스 기각 신청 인용 外 대원제약,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극동에치팜' 인수 外 대원제약, 건기식 업체 극동에치팜 인수

◆ 대원제약, 약국 전용 '오마이락 프리미엄 포스트바이오틱스' 출시

대원제약은 약국 전용 신제품 '오마이락 프리미엄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오마이락 프리미엄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세계 3대 유산균 원료사 듀폰다니스코의 프리미엄 균주를 사용한 제품이다. 락토바실러스 10종, 비피도박테리움 4종, 락토코커스 등 총 16종의 맞춤형 복합균주 제품이다.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대사 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까지 모두 함유돼 있다. 한편, 대원제약은 지난 4월 약국 전용 유산균 브랜드 '오마이락'을 론칭했다.


◆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홈플러스 입점

휴온스내츄럴이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셋'의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입점하는 이너셋 제품은 인기 건강기능식품 7종이다. 이너셋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홈플러스 할인행사에 참여해 고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홈플러스에 입점된 이너셋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이너셋은 휴온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회사 휴온스내츄럴의 식품 전문 브랜드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