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팜젠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바이오시밀러 개발 外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기자
2021.09.23 11:33:16

◆팜젠사이언스-엑세스바이오, 세계최초 코로나 백신 바이오시밀러 개발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기자] 팜젠사이언스는 엑세스바이오, IVY Pharma와 '코로나19 백신 공동개발 및 상업화'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는 팜젠사이언스와 엑세스바이오가 백신 개발비용을 공동으로 투자해 아이비파마의 코로나 mRNA 바이오시밀러 백신 개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품목허가를 완료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3사는 코로나 백신의 원활한 공급을 통해 전세계 백신 수급 불균형 해소를 목표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미약품 개발 혁신 항암신약들, ESMO에서 관심 집중


한미약품이 로슈의 계열사 제넨텍에 2016년 라이선스 아웃한 항암 혁신신약 '벨바라페닙'의 우수한 병용 요법 치료 효과가 임상을 통해 확인됐다. 또 미국 스펙트럼에 기술수출 된 항암신약 '포지오티닙'을 1일 1회 복용하는 용법의 우수성도 입증됐다. 이번 ESMO에서 발표된 벨바라페닙 연구는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김태원 교수 주도로 진행된 임상으로, RAF 또는 RAS 돌연변이가 있는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벨바라페닙과 MEK억제제(코비메티닙)를 병용 투여한 1b 임상을 통해 진전된 안전성과 항종양 효과를 확인했다는 내용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 참가

관련기사 more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공급 계약 체결 外 JW중외제약, 국내 최초 독감 치료 수액 출시 外 알테오젠, 테르가제 품목허가 위한 임상 IND 승인 外 마크로젠 등 4개사,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外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뉴욕에서 개최된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에 초대돼 다수의 백신개발기업 및 원부자재 생산기업과 사업협력을 논의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예방 백신을 개발 중인 다양한 미국 기업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 내 완성될 백신센터의 생산설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 확보 및 국제 협력 기회를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휴비스트제약, 제약사 첫 '스마트팜' 입점


휴비스트 제약이 제약회사로는 처음으로 스마트팜에 입점했다. 도도매 전문 온라인몰 '스마트팜(Smartpharm)'은 완제 의약품 전문제조 업체인 휴비스트제약이 공식 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약사 입점으로 앞으로는 직거래가 없는 어떠한 유통업체도 스마트팜에서 휴비스트제약 제품을 구입할수 있게 됐다.


◆박셀바이오, 반려견 전용 항암제 국내 허가서류 제출


박셀바이오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박스루킨-15'의 품목허가 보완 서류를 제출했다고 23일 밝혔다. 박스루킨-15는 박셀바이오가 개발한 반려견 전용 면역항암 치료제다. 8살 이상 반려견의 암 발생률은 50% 이상으로, 사람보다 높다는 설명이다. 반려견 전용 치료제가 없어 현재는 사람에게 사용하는 항암제를 용량만 조절해 투여하고 있다고 했다. 이는 치료효율이 낮고, 부작용을 발생시키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조르단 코리아, 비건 인증, 친환경 치약 '조르단 그린클린' 출시


동아제약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가 비건 인증, 친환경 치약 '조르단 그린클린'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조르단 그린클린 치약은 환경을 생각해 재생플라스틱으로 치약 용기(튜브)를 만들었다. 또 이 제품은 친환경, 동물 보호를 위한 비건 트렌드에 발맞춰 이탈리아 채식주의협회의 비건 인증 기관인 '브이라벨(V-Label)'로부터 비건(VEGAN) 마크를 획득했다. 이외에도 조르단 그린클린 치약은 피부과학 연구소인 독일 더마 테스트사의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받았다.


◆알리코제약, 천안 BIT산업단지 투자협약 체결


알리코제약㈜은 지난 15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비롯한 도내 4개 시장·군수, 17개 기업대표들과 '천안 BIT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 했다. 천안시와 국내 우량기업이 맺은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 경기가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천안의 미래 투자가치를 믿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투자양해각서에 서명했으며, 협약에 따라 관내 북부BIT산단 등 18만2955㎡에 3234억 원 상당을 투자하고 1570여명의 신규 고용 창출을 이뤄낼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