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디포럼, 알츠하이머 치료제 세미나 발표
김민지 기자
2021.04.30 09:35:23
치매치료제·치매진단키트 성과 인정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천연물 신약개발 전문기업 메디포럼이 한국바이오협회가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2021 산학연-병원 네트워크 세미나'에서 알츠하이머 치료제에 관한 발표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알츠하이머 치료에 대한 세미나로 메디포럼의 정재언 연구소장(사진)이 연사로 '천연물 유래 PM012의 인지 개선 및 치매 치료 효과'에 대해 발표했다.


최근 인구 노령화에 따라 뇌질환 및 알츠하이머성 치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치매치료제 개발 및 임상에 대한 관심도 고조된 상황이다. 이에 메디포럼은 천연물 치매 치료제 'PM012'의 임상 진행과 치매진단키트 개발 등 치매연구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세미나에 초청됐다.


발표에 나선 메디포럼의 정재언 소장은 알츠하이머 치료제 원리 및 작용 기전에 대한 기초적인 설명을 했다. 이어 천연물 기반 알츠하이머형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PM012의 임상 사례까지 심도있게 소개했다.

관련기사 more
메디포럼, 인포유금융서비스와 맞손! 메디포럼, 신약 공동개발 목적 산·학·병 협력 체결 메디포럼 "건강차 사업 본격화" 메디포럼 "부작용 없는 치매치료제·진통제 개발"

정재언 소장은 "천연물 기반 알츠하이머형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PM012는 합성물신약과 달리 부작용이 없고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며 "퇴행성 뇌질환 예방 및 뇌세포 활성화, 뇌신경 보호 등 뇌질환 개선에 영향을 미치는 자연유래 물질로 구성해 기억력과 인지능력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뇌질환 치료 관련 병원 관계자 및 산학연 뇌질환관련 연구개발 관계자들이 참석해 메디포럼의 신약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