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세원셀론텍, 최대주주 지분 매도 오해 해명
조재석 기자
2021.02.25 15:03:53
경영권 변경 과정 특수관계자 제외로 감소..."전 경영진 매도 영향 아냐"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세원셀론텍이 최근 일시적으로 하락한 주가가 전 경영진의 주식 매도에 의한 것이 아니라며 적극 해명에 나섰다.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25일 "지난 8일 경영권 변경으로 장정호 외 2인이 최대주주 특수관계자에서 제외되면서 최대주주 지분율이 소폭 하락했지만 전 경영진이 지분을 매도한 것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지난 8일 장정호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하고 이종인 신임 대표이사가 선임되면서 세원셀론텍은 유승주, 이종인 공동 대표이사 체제가 됐다. 현재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신임 이사진 선임도 완료한 상태다.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최근 경영권 변동으로 기존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자였던 장정호, 에쓰씨밸류리서치, 곽노선 등이 특수관계자에서 제외됐다. 이에 따라 세원셀론텍의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율은 기존 30.57%에서 24.71%로 변동됐다.

관련기사 more
에쓰씨엔지니어링 "셀론텍 인수로 수익원 다각화" 에쓰씨엔지니어링, 셀론텍 인수 기본합의서 체결 세원셀론텍, 물적분할로 재생의료사업 독립성 확보 세원셀론텍, 바이오 사업부문 물적분할 결정

앞선 관계자는 "일부 주주들이 최대주주 지분율 하락을 지분 매도로 오인해 주식을 매도하고 있어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최근 세원셀론텍과 모회사인 SC엔지니어링의 경영권 변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만큼 회사가 추진 중인 화공기기 및 정밀기계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원셀론텍은 화공기기·정밀기계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종합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에쓰씨엔지니어링과 협업해 각종 산업용 플랜트에 적용되는 반응기, 압력용기, 열교환기, 유압기기 등을 공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