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스타벅스, 2021년 e-프리퀀시 이벤트 시작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10.26 10:29:29

▲스타벅스, e-프리퀀시 시작…플래너‧폴더블 백 증정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이 달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개한다. 스타벅스는 2021 스타벅스 플래너 4종과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올해는 스타벅스 플래너 또는 폴더블 크로스백 중 선택이 가능하다. 2021 스타벅스 플래너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 협업해 '가장 스타벅스다운 플래너'를 콘셉트로 했고, 스타벅스 고유의 색상인 그린과 사이렌 로고를 담아 상징성을 담고자 했다.


▲공정배달 위메프오, 출시 1년반만에 거래액 30배 성장


내달 1일 독립 출범을 앞둔 '공정배달 위메프오'가 배달 플랫폼 시장에서 고공 성장 중이다. 위메프오는 서비스 출시 약 1년반만에 오픈 첫 달 대비 거래액이 30배 상승했다. 입점 업체 수도 월평균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10월 기준 위메프오에 입점한 업체 수는 4만5000여 곳에 달한다. 특히 지난 9월 새롭게 시작한 '중개수수료 0%' 정책 이후 한 달간 제휴·문의 게시판에 접수된 신규 입점 문의는 2배 늘었다.


▲LF 닥스의 품격입은 플리스 점퍼, 첫 출시에 완판 기록

관련기사 more
동원시스템즈, 2차 전지 핵심부품 양산 돌입 外 오리온, 中 제약 바이오시장 진출 外 CJ제일제당, 美 슈완스 영업망 구축 완료 外 한샘, 하나은행과 '100억 상생펀드' 조성 外

LF 닥스(DAKS)의 '하우스체크 플리스 점퍼'가 출시 2주도 채 되지 않아 완판을 기록했다. 닥스가 아웃도어 웨어에서 주로 쓰이던 플리스 소재를 제품에 활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9월 말 LF몰을 통해 출시된 닥스의 하우스체크 플리스 점퍼 4종은 출시 1~2주 만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겨울 판매 성수기에 돌입하지 않은 것을 감안하면 해당 수요 상승 폭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닥스는 신속하게 리오더를 실시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컬러와 사이즈를 추가해 고객들의 요구 사항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아성다이소, 따뜻한 겨울나기 '겨울시즌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가 겨울을 따뜻하게 준비할 수 있는 '겨울시즌 기획전'을 선보였다. 기획전은 문풍지, 뜨개용품, 가습기, 방한 패션잡화 등 총 210여종 상품으로 구성됐다. 한기를 막아 실내온도 유지에 도움을 주는 문풍지는 50여 종이 준비됐다. 일명 '뽁뽁이'로 불리는 단열시트는 사이즈 별로 판매하고, 벽에서 오는 한기를 막는 데 도움을 주는 단열벽지 시트는 '위니 더 푸'가 디자인되어 있어 인테리어 효과도 같이 챙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방한 패션잡화는 전년보다 디자인을 강화해 장갑, 귀마개, 거실화 등을 구성했다.


▲롯데제과 빼빼로, 모나미와 만나 볼펜으로 변신


롯데제과가 종합 문구 기업 '모나미'와 협업해 빼빼로를 활용한 이색 굿즈 '빼빼로‧모나미 컬래버 한정판'을 선보였다. 빼빼로데이를 맞아 기획된 '빼빼로‧모나미 컬래버 한정판'에는 다양한 맛의 빼빼로와 초코, 누드, 화이트쿠키, 스트로베리쿠키 4종의 빼빼로 모양을 본떠 만든 모나미 153 볼펜 4개(빼빼로‧모나미 153 DIY 펜키트)가 들어있다.


▲롯데백화점, 창립 41주년 기념 와인 출시


롯데백화점이 창립 41주년을 맞아 롯데칠성음료와 공동 기획한 기념 와인 '산 펠리체 안체로나 샤도네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념 와인은 이태리 최고급 와인 생산자 모임인 'Grandi Cru di Italia'의 회원사 중 하나인 '산 펠리체(San Felice)'와 롯데칠성음료, 롯데백화점이 공동 기획한 와인이다. 알코올 도수 12.8도이며, 스템리스 와인잔 2개가 함께 구성된 패키지로 구성됐다.


▲맥도날드, 65년 역사 담긴 '1955 해쉬브라운' 출시


맥도날드는 '1955 버거'에 바삭하고 고소한 해쉬브라운을 추가해 더욱 풍성하고 꽉 찬 식감을 자랑하는 '1955 해쉬브라운'을 한정 판매한다. 1955 해쉬브라운은 맥도날드가 탄생한 1955년 당시 정통 버거의 맛과 비법을 재현한 1955 버거에 바삭하고 고소한 해쉬브라운을 넣은 메뉴로, 2017년 처음 한정 제품으로 출시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또 맥도날드는 1950년대 맥도날드 최초의 캐릭터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레트로 컨셉의 '스피디' 캐릭터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제주도서 공간문화개선사업 개소식 진행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제주 '서귀포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를 리모델링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 같은 공간문화개선사업은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부족한 비영리 여성 단체의 시설을 개보수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일이다. 2005년 시작해 올해 16주년을 맞이했으며 연말까지 총 218개 공간을 변화시킬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서귀포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216번째 선정 기관으로, 보호가 필요한 여자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시설이다.


▲롯데마트 농산물, 안심 먹거리 인증


롯데마트가 '제6회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오프라인 유통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롯데마트가 2년 연속 1위를 수상하게 된 것은 GAP 상품 개발 및 판매 활성화 외에도 롯데마트 자체 기준을 통한 생산자 단체를 교육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것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GAP'란 '농산물 우수 관리'의 약자로 국내에서 재배되는 농산물 중 생산단계부터 수확, 포장, 유통단계까지 110여개 항목의 관리기준을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다.


▲BGF그룹, 3355알 도토리 나무 상암동 이사 대작전


BGF그룹은 지난 5월 CU 가맹점주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집에서 도토리를 인큐베이팅하는 '희망의 도토리 나무 키우기'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아기 도토리나무 포장이사' 컨셉트로 이뤄졌다. 이는 '희망의 도토리 나무 키우기' 캠페인의 두 번째 단계로, 약 5개월에 거쳐 가맹점주와 임직원의 정성 어린 보살핌 아래 아기 나무로 성장한 도토리가 성묘(成苗)로 자랄 수 있도록 영양과 공간이 충분한 나무자람터로 옮겨 심는 활동이다.


▲락앤락 진공쌀통, 출시 4개월 만 10만 대 판매 돌파


락앤락의 진공쌀통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다. 지난 6월 홈쇼핑을 통해 처음 선보인 이후 2분에 한대 이상 판매된 셈으로, 첫 방송 당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른 시간 내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다. 특히 출시 초기 홈쇼핑 채널에서만 판매된 점을 감안하면 더욱 유의미하다. 락앤락 진공쌀통은 자동 진공 기술로 쌀의 신선함을 오래 보존해 주는 주방 소형가전이다. 20킬로파스칼(kpa) 압력으로 최상의 진공 상태를 알아서 일정하게 유지하고, 여기에 락앤락만의 대표 밀폐기술인 '중공형 실리콘'을 더해 진공 능력을 높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