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펀드블록글로벌, '싱가포르 정보통신전' 참여
김가영 기자
2020.09.01 15:35:46
"서울시 대표로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거래 선보일 것"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소액 투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펀드블록글로벌이 지난 27일 '싱가포르 정보통신전시회 2020' 서울관 참가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싱가포르 정보통신전시회(Communic Asia) 는 아시아권 대형 ICT전시회로 여러 기업들이 최신 신기술을 발표하는 자리로 주목 받고 있다. 서울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스타트업들이 코로나19 이후의 산업 환경에 적응하고 해외 업체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펀드블록글로벌이 개발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거래는 우량 매물 선정과 운영 노하우 등 오랜 대체금융투자 경험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 영역이다. 증권시스템 수준의 기술력과 보안, 블록체인의 스마트컨트렉트 기술 활용력도 필요하다. 


펀드블록글로벌은 평균 15년 이상의 대체금융투자 전문가와 금융시스템 전문가로 구성됐다. 또 우리금융그룹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의 지원 하에 세계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서비스 '펀블', 50억 투자 유치 부동산 시작으로 STO 대비하는 '펀드블록글로벌' 펀드블록,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우리금융, 뉴딜펀드 첫 투자 '물류센터'

현재 펀드블록글로벌은 우리자산신탁, 대신자산신탁, 대한토지신탁, 코리아신탁 등 국내 신탁사 14곳 중 4개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또한,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퍼페추얼트러스트(Perpetual Trust), 알세온인베스트먼트(Alceon Investments) 등 세계적인 부동산 투자기관, 로펌, 회계법인 등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 경쟁력 있는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은 상태다. 


조찬식 펀드블록글로벌 대표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전문성과 다양한 실증사례를 바탕으로 안전한 서비스, 편리한 서비스, 투자자에게 이익이 되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한다"라며 "기존 기관투자자 및 소수의 고액 자산가 중심으로 이뤄지던 우량 부동산 투자기회를 개인투자자 영역으로 확대하고 소액투자가 가능하게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시장 진출을 앞당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