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쿠팡, 로켓배송센터에 2400여명 안전감시단 투입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7.09 09:41:51

◆쿠팡, 로켓배송센터에 2400여명 안전감시단 투입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쿠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국 로켓배송센터에 2400명 규모의 안전감시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전감시단은 각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예방 프로세스를 지키도록 돕는 역할을 맡는다. 안전감시단은 통근버스에 오르는 모든 직원의 체온을 측정하고 마스크 착용을 점검한다. 발열, 기침 등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는 직원은 버스에 탑승할 수 없다. 이외에도 안전감시단은 물류센터 출입구와 식당, 휴게실 등 공용공간을 비롯해 직원들의 주요 동선과 각 공정에서 거리두기 실천과 손 소독제 사용을 독려한다.


◆오뚜기, 다시마 2개 '오동통면' 정식 출시


오뚜기는'오동통면'에 다시마 2개를 넣은 제품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완도 다시마 농가를 돕기 위해 선보인 '한정판 오동통면'은 지난달 SBS 예능 '맛남의 광장' 방송 이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뚜기 자사몰인 '오뚜기몰'에서는 방송 이틀 만에 재고량이 모두 완판 되는 등 '선한 영향력'으로 큰 화제를 모으며 폭발적인 매출 상승을 나타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롯데제과 '젤리셔스' 3종 출시



롯데제과는 이색 모양의 젤리 '빼빼로 초코젤리', '마카롱 모양 젤리', '크런치 롱 젤리' 등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를 통해 롯데제과의 젤리 통합 브랜드 '젤리셔스'는 9종으로 확대 운영된다. 롯데제과는 젤리 주소비층이 10~20대임을 감안해 향후에도 재미있고 특별한 모양과 새로운 식감을 가진 젤리를 선보일 방침이다.


◆CJ오쇼핑, '강주은의 굿라이프' 론칭 3주년 맞아 새 단장



CJ ENM 오쇼핑부문은 '강주은의 굿라이프' 론칭 3주년을 맞아 프로그램을 새롭게 기획한다고 밝혔다. 고객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모바일 채널을 통해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TV프로그램은 고객 의견을 반영해서 월별 테마를 선정하는 게 골자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20분부터 두 시간 동안 CJ오쇼핑 채널에서 방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제안 프로그램이다. 배우 최민수의 아내로 잘 알려져 있는 25년 차 베테랑 주부 강주은이 직접 사용하고 검증한 상품을 소개한다.


◆갤러리아 명품관, 20억원대 시계 선봬



갤러리아명품관은 오는 15일까지 전세계에 단 한 점뿐인 20억원 상당의 예거 르쿨트르 '마스터 자이로투르비옹 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에는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만든 진 바게트 컷 다이아몬드 59.5 캐럿이 브레이슬릿부터 베젤까지 셋팅됐다. 또한 일반 투르비옹과 달리 공중에 떠있는 듯 한 플라잉 투르비옹을 통해 중력의 오차를 최소화하고 시간의 정확성을 극대화했다.


◆현대百, 소그룹 문화센터 강좌 첫선



현대백화점은 오는 10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 문화센터에서 고객이 직접 강좌를 기획하고 지인과 함께 소그룹으로 수강하는 '프로젝트 M'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M은 고객이 강좌를 함께할 소그룹(5명 내외)을 모으면 이들만을 위한 강사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건강·인문·예술 등 본인 취향에 맞는 주제를 정하고 강좌 형태(체험형·교육형)와 진행 일정 등을 직접 지정할 수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신라페이' 할인 이벤트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오는 31일까지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신라페이'로 결제할 경우 최대 9000원 즉시할인, 카드사별 최대 10% 청구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신라페이로 결제 시에는 전월 실적, 한도 제한 없이 스마일캐시 2.5%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적립된 스마일캐시는 신라인터넷면세점, G마켓, 옥션을 포함한 스마일페이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청정원 집으로ON, '듬뿍 어린이볶음밥' 4종 출시


대상 청정원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은 식이섬유를 넣은'집으로ON 듬뿍 어린이볶음밥'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뿌리야채랑 한우', '새우랑 계란', '안매운 김치랑 목살', '카레랑 닭안심' 등 4종으로 구성됐다.


◆CJ올리브영, 온라인몰 리뷰 블라인드 시스템 도입



CJ올리브영은 '가짜 리뷰' 차단을 위해 온라인몰에 리뷰 블라인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구매 결정 단계에서 사용자 후기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양질의 리뷰를 강화해 고객 신뢰를 높이는 것이 목표다. 이번 '리뷰 블라인드 시스템'은 ▲과도한 문자 반복 또는 특수 문자로만 입력된 리뷰 ▲명예훼손 및 저작권 침해에 해당되는 위법성 리뷰 ▲상품과 무관한 정보 ▲도배 또는 중복된 리뷰 등을 걸러낸다.


◆롯데면세점, '디지털 혁신'언택트 면접 도입



롯데면세점은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진행된 신입사원 공채 면접을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통한 언택트(untact·비대면) 면접 방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지원자들의 감염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롯데면세점은 향후 경력직과 계약직 채용에도 언택트 면접 방식을 도입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의 이번 상반기 정기 공채는 역량 면접, PT 면접, 임원 면접 등 모두 화상으로 진행되며 합격자는 오는 8월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풀무원, 美 블루날루와 세포배양 해산물 상용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풀무원은 어류 세포를 배양해 해산물을 생산하는 혁신식품기업 블루날루(BlueNalu)와 세포배양 해산물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루날루는 2018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창립한 스타트업으로, 향후 수년 내 세포배양 해산물의 대량생산 및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세포배양 해산물은 어류에서 채취한 줄기세포를 생물반응기를 통해 배양한 후 3D프린팅 과정을 거쳐 용도에 맞는 형태의 식품으로 만들어진다.


◆GS리테일, 프리미엄 '시그니처' 치약·칫솔 출시



GS리테일은 LG생활건강과 손잡고 프리미엄 브랜드 '시그니처'치약과 칫솔('시그니처죽염치약150G', '시그니처죽염칫솔')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시그니처' 브랜드는 지난해부터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과 LG생활건강 '죽염' 브랜드 마케팅팀, 디자인팀 등 제품 개발 부서원들이 개발했다.


◆CU-11번가, 라이브 방송 통해 얼음컵 3만개 할인 판매



CU는 커머스포털 11번가와 손잡고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편의점 대표 여름 상품인 델라페 과일맛 얼음컵을 할인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튜브 생방송은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 9일 오후 7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방송된다. 개그우먼 이은형, 허안나가 진행하는 이번 방송은 11번가 앱 프로모션 페이지 '이은형&허안나 쿨~한 라이브' 배너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NS홈쇼핑, 랭킹닭컴 닭가슴살 31.5톤 팔았다



NS홈쇼핑은 지난 8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 프리미엄 닭가슴살 간편식 '랭킹닭컴'이 7889세트 판매되며 매진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닭가슴살은 운동하는 사람들이 단백질 쉐이크에나 갈아먹는, 퍽퍽하고 맛없는 음식'이라는 편견에 맞서 탄생한 '랭킹닭컴'은 닭가슴살을 부드럽게 조리해 남녀노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낸 프리미엄 닭가슴살요리다.


◆세븐일레븐, 글로벌 7만1100호점 '푸드드림 방배점' 오픈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프랜차이즈 역사상 최초로 7만1100호점(푸드드림 방배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글로벌 7만1100호점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달까지 삼각김밥(전종) 구매 시 '진라면 매운맛(소컵)'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며 '칸타타 아메리카노', '돌아온 초코는 새우편' 등 인기 과자 및 음료 11개 품목에 대해 BC카드로 7000원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초복 맞아 원기회복 보양식 모음전 진행



홈플러스는 오는 15일까지 전국 점포 및 온라인몰에서 보양식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주요 제품은 ▲초복 생닭(700g 내외, 국내산) 3마리 9900원 ▲두 마리 생닭(1kg*2마리) 1만990원 ▲완도 전복(중/대, 100g, 국내산) 각각 3990원·4990원 ▲바다장어(100g, 국내산) 3990원 ▲민물장어(100g, 국내산) 6990원 등이다.


◆이마트24, 티머니·캐시비와 손잡고 반값 할인 프로모션 진행



이마트24는 티머니·캐시비와 손잡고 비식품 190여 개 품목을 선불식 교통카드로 결제 시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 5월 생활 속 거리두기 체계로 전환된 이후 교통카드 충전금액이 증가함에 따라 선불식 교통카드 이용 고객이 알뜰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