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쿠팡, 중소 패션 업체에 804억원 규모 지원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6.05 10:05:52

쿠팡, 중소 패션 업체에 804억원 규모 지원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쿠팡은 지난 4일 대한상의 중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 유통업계, 중소 납품업체와 함께 상생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작은기업들이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804억원 규모에 달하는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쿠팡은 이달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100일간 ‘대한민국 동행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쿠팡 마켓플레이스 패션카테고리 부문에 신규 입점하는 셀러들이 판매수수료를 최대 6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도록 50억원이 지원된다. 일정 요건에 부합하는 사업자들에게는 750억원 수준의 판매대금 지급을 앞당기고, 4억원의 마케팅 활동도 프로모션에 포함할 예정이다. 


풀무원, 냉동피자 시장점유율 20% 돌파


관련기사 more

풀무원식품은 올해 1분기 국내 냉동피자 시장에서 점유율 20.7%(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12월 '노엣지·크러스트 피자'를 출시하며 국내 냉동피자 시장에 진출했다. 노엣지·크러스트 피자는 출시 두달만에 100만판을 판매했다. 이 같은 판매호조에 따라 풀무원은 당초 150억원이던 올해 냉동피자 매출 목표를 300억원으로 수정했다. 


◆11번가, 전라북도·전북경진원과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11번가는 지난 4일 전북 전라북도청에서 이상호 11번가 사장, 송하진 전라북도 도지사, 조지훈 전북경진원 원장 및 각 기관 임직원이 참석해 '코로나19 극복과 농특산물 판로 활성화 위한 전라북도-11번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11번가는 전라북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 '거시기 장터'가 제공하는 4500여 개 품질 좋은 농산물과 고창 복분자, 완주 곶감, 임실 치즈 등 지역 특산물의 온라인 판매가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입점 업체에 판매 수수료를 감면하는 등 농가 부담 완화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인터파크, '수입명품 브랜드위크' 진행



인터파크가 해외 인기 명품 브랜드의 의류 및 잡화 상품을 한데 모아 '수입명품 브랜드위크'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프라다, 페라가모, 지방시, 펜디, 생로랑 등 브랜드 시즌 오더를 거친 상품을 한데 모아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월 상품부터 2020년 신상 상품까지 상품 구성을 다양하게 마련하여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등 신용카드 청구할인 혜택을 이용하면 최대 10%까지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ECO 500mL 및 2L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무(無)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 500mL 및 2L를 출시하며 제품군 강화에 나선다. 아이시스8.0 ECO는 지난 1월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무라벨 생수다. 라벨 사용량과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은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률은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 ECO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 중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과 손잡고 가격 할인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CJ올리브영, UN이 선정한 친환경 인증 'GRP' 우수 등급 획득



CJ올리브영은 유엔(UN)이 선정한 국제 친환경 기준 및 가이드라인인 'GRP(Guidelines for Reducing Plastic Waste)' 우수 등급(AA)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RP는 플라스틱 저감, 해양생태계 보호, 기후변화 대응 등 지구 환경문제를 위한 글로벌 환경 가이드라인 및 인증제도다. CJ올리브영은 지난 2015년부터 종이 영수증 대신 '스마트 영수증'을 도입해 환경 보호에 기여한 점을 크게 인정받아 우수 등급(AA)을 획득했다. 


롯데제과 임직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



롯데제과 임직원이 4일 자사 사옥에서 코로나19 극복에 힘쓰는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보건복지부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시작한 국민참여형 캠페인이다.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는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의 지목으로 롯데제과 임직원 10명과 함께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코로나19 관련 의료진 및 피해자를 돕기 위해 지속적인 제품 기부를 해온 롯데제과는 이번 캠페인 참여와 함께 향후에도 적극적인 제품 기부를 약속했다.


현대아울렛, 전국 6개 전점서 '슈퍼 위켄드' 개최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아울렛은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전국 6개 전점(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가산점·대구점,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서 '슈퍼 위켄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슈퍼 위켄드는 현대아울렛이 매년 6월 진행하는 할인 행사다. 행사 기간 동안 기존 아울렛 판매가격(최초 판매가 대비 30~70% 할인)에서 10~20% 추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올해 행사에는 비비안웨스트우드·지미추·질샌더·코치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포함해 18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