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석우 대표 "이더리움 590억원, 업비트 자산으로 충당할 것"
조아라 기자
2019.11.27 18:33:21
"대량 거래 중 이더리움만 이상거래"
이 기사는 2019년 11월 27일 18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도난된 것으로 추정되는 약 590억원 규모의 이더리움에 대해 업비트의 자산으로 충당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업비트에서 이더 34만2000개(약 580억원)가 익명의 지갑으로 전송됨에 따른 조치다. 업비트는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는 조치를 취했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대표이사 이석우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먼저 업비트를 이용하시는 회원님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며 "2019년 11월 27일 오후 1시06분 업비트 이더리움 핫월렛에서 ETH 34만2000개(약 580억원)가 알 수 없는 지갑으로 전송됐다"며 "알 수 없는 지갑의 주소는 0xa09871AEadF4994Ca12f5c0b6056BBd1d343c029"라고 밝혔다. 



향후 업비트 대응 조치도 알렸다. 이 대표는 "회원 여러분의 자산에는 피해가 없도록 알수 없는 지갑으로 전송된 ETH 34만2000개는 업비트 자산으로 충당할 예정"이라며 "관련한 작업을 진행 중이며, 완료되는 대로 다시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more
ISMS·ISO 인증으로도 못막는 거래소 해킹 웁살라시큐리티 “업비트 도난자금 극소량, 바이낸스유저 지갑서 포착” ‘해킹 피해’ 자산으로 충당하는 업비트, 손실 규모는? 비정상 출금된 업비트 이더리움, 대규모 이동 시작

이 대표는 "핫월렛에 있는 모든 암호화폐는 콜드월렛으로 이전을 완료했다"며 "입출금이 재개되기까지는 최소 약 2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또 "대량 거래 중 이더리움만 이상거래이며, 나머지 대량 거래는 핫월렛에 있는 모든 암호화폐를 콜드월렛으로 옮긴 것"이라며 "추후 변동 사항이 있으면 다시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마지막으로 암호화폐를 취급하는 거래소 담당자 분들께서는 상기 이상 출금이 발생한 이더리움 주소로 부터의 입금을 막아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이상 출금이 발생한 이더리움 트랜잭션 혹은 해당 이더리움 주소와 관련하여 아시는 내용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업비트 고객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