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블록체인협회, 김성아 한빗코 대표 거래소 운영위원장 선임
공도윤 기자
2019.09.17 16:46:01
“거래소 법적 지위 확보 할것”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한국블록체인협회가 한빗코 김성아 대표(사진)를 거래소 운영위원장으로 선임했다.


17일 한국블록체인협회는 가상자산취급업소(이하 거래소) 운영위원회를 열고 신임 위원장에 거래소 한빗코를 운영 중인 플루토스디에스의 김성아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거래소 운영위원회는 협회 회원사인 거래소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직제상 이사회 산하 자율규제위원회 소속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거래소 운영위원장은 거래소 운영위원회 소속 회원사 대표들의 자율적 협의와 표결을 거쳐 선출됐다”며 “신임 위원장과 협력해 산적한 현안들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임 김성아 위원장은 거래소 코빗의 PM으로 업계에 발을 디딘 후, 암호화폐 트레이딩 투자회사 ELJOVI 파트너 및 글로벌 펀드 디렉터를 역임했다. 이후 플루토스디에스에서 상무로 재직하다 올해 1월부터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관련기사 more
가상자산 예치 서비스 첫 선보인 한빗코 블록체인협회, 거래소 운영위원장 선거 돌입 한국블록체인協, 임시총회서 새 임원진 구성 '기대와 우려 속' 블록체인협회 새출발

김성아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빗코의 캐치프레이즈가 ‘깊이 듣고 다정하게 말하다’인 만큼 소통의 리더십으로 위원장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거래소의 법적 지위 확보와 동반성장을 통한 파이 키우기라는 공통의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거래소 운영위원장은 암호화폐 법제화 관련 활동을 비롯해 거래소 의견을 모아 정책에 반영하는 역할을 할 전망이다.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구축을 위한 자율규제방안 마련도 주요 과제 중 하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