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술성평가 통과한 신테카바이오, 연내 IPO 기대감↑
남두현 기자
2019.09.16 17:53:54
A, A 등급 획득…"AI 활용한 신약개발 박차"

[남두현 기자] 신테카바이오는 코스닥 입성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서 ‘A, A’ 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성장성 특례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한국거래소에 평가등급을 제시하지 않아도 되지만, 기술력을 부각시키고자 자진해 기술성 평가를 신청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술성 평가를 맡은 기관은 한국기업데이터와 이크레더블이다.


신테카바이오는 지난 1월 KB증권과 상장을 위한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하고 IPO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8월 26일에는 거래소에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했다.


신테카바이오는 인공지능(AI) 분석 기술을 이용해 우수한 신약후보물질을 예측하고 약물의 치료 효과를 예측하는 AI 기술 개발을 하고 있다. AI 기술을 활용해 짧은 시간 내 방대한 연구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는 게 신테카바이오의 설명이다.


김태순 신테카바이오 대표는 “최근 국내외 잇따른 임상 실패 소식은 신약 개발 과정에서 AI와 같은 4차 산업의 혁신적인 기술 접목의 필요성에 대해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강조했다.


신테카바이오는 AI 기술을 활용한 JW중외제약 및 CJ헬스케어와의 협업도 진행 중이다. 향후에는 글로벌 제약사와 공동으로 파이프라인 개발을 해나겠다는 목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테카바이오, 오너가 지분 감소 '고민'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