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그룹, 추석 전 협력사에 납품대금 조기 지급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9.03 13:58:53
이 기사는 2019년 09월 03일 13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차그룹, 추석 연휴 전 협력사에 납품대금 1조4181억원 조기 지급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납품대금 1조4181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추석 연휴 전에 지급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번 현대차그룹의 납품대금 조기 지급은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현대제철 등 4개 회사에 부품·원자재, 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300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협력사들은 현대차그룹으로부터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대 10일 일찍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명절을 앞두고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 협력사들의 자금 소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부담을 해소하는데 납품대금 조기 지급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소비 진작과 내수 활성화를 위해 약 122억원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 추석 연휴 전 그룹사 임직원에게 지급하는 한편, 추석맞이 임직원 사회봉사 주간 동안 소외이웃과 결연시설 등을 대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르노삼성차, 소모품·부품 교체 할인 이벤트 실시

르노삼성자동차가 추석을 맞아 자사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소모품 가격, 공임비 등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30일까지 한 달간 실시하는 ‘가을맞이 이벤트’를 통해 전국 460곳의 직영·협력 서비스점에서 소모성 부품 교체 시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타이어 교환 시 미쉐린타이어는 20%,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는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에어컨 필터와 프리미엄 엔진오일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2017년 후 정비 이력 없이 올해 서비스점을 처음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유상 수리비용에 따라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공임비 포함 유상 수리비가 10만원 미만 고객에게는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정비 할인 쿠폰이 제공하며, 1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정비 할인 쿠폰에 추가로 수리비 1만원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쌍용차, ‘크고 확실한 행복’ 이벤트 실시

쌍용차가 2020 G4 렉스턴과 2020 렉스턴 스포츠 모델 출시를 기념해 ‘큰놈들이 주는 크고 확실한 행복(크·확·행)’을 타이틀로 구매 고객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요즘 뜨는 국민여가생활앱 프립(Frip)과 협력해 신차를 타보고 나만의 가구도 제작해 보는 행운의 기회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쌍용차와 프립이 함께하는 ‘나만의 DIY 가구 만들기’는 10월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시행된다. 프립을 통해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최근 출시한 2020 렉스턴 스포츠 칸 3박4일 시승과 협탁(사이드테이블)을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1일 행사를 시작으로 10월26일까지 총 5회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각 회차별로 이루어지고 당첨자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행사 참가 뒤 후기를 SNS에 해시태그(#2020렉스턴스포츠 #2020렉스턴스포츠칸 #프립)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5만원, 1명) ▲영화관람권(2매, 5명) ▲편의점 상품권(5000원, 20명) 등을 선물한다.


◆쉐보레, 대형SUV 트래버스 공식 출시

쉐보레가 3일 대형SUV ‘트래버스(Traverse)’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트래버스는 동급 최대 차체 사이즈와 실내공간, 최고의 주행 퍼포먼스와 뛰어난 견인 능력, 첨단 안전장비를 갖춰 패밀리 SUV를 원하는 고객과 요트, 카라반 등 프리미엄 아웃도어를 즐기는 국내 고객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엠 사장은 “1935년 세계 최초의 SUV를 만든 쉐보레는 대형 SUV의 고향인 미국 시장에서도 가장 오랫동안 대형 SUV를 만들어온 브랜드”라며 “국내 유일의 슈퍼 사이즈를 자랑하는 트래버스는 매혹적인 디자인과 검증된 첨단사양을 바탕으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삶의 경험을 확장하고자 하는 통찰력 있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래버스는 전장 5200mm, 전폭 2000mm, 전고 1785mm의 압도적인 차체 크기를 자랑한다. 특히 5.2미터에 이르는 국내 최장 차체 길이와 3미터가 넘는 휠베이스를 통해 여유 넘치는 실내공간을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트래버스의 트렁크 적재량은 651리터이며, 3열 시트 접이 시 1636리터, 2열과 3열을 모두 접을 시 최대 2780리터까지 늘어난다. 이와 더불어, 러기지 플로어 아래에 90.6리터의 대용량 언더 스토리지까지 확보되어 최대한의 수납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고성능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6.8kg.m의 파워를 발휘한다. 가격은 4520만~5522만원이다.


◆제주항공, 기내에서 동방신기 캐릭터 상품 판매 

제주항공이 ‘동방신기’ 캐릭터를 활용한 4종류의 기획상품(굿즈, goods)을 만들어 기내 에어카페와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호텔에서 판매한다. 4종의 상품은 제주항공 승무원 유니폼을 입은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의 모습을 닮은 인형 2종류와 조종사 유니폼을 입은 이들의 모습을 넣어 만든 열쇠고리 2종류 등이다. 열쇠고리는 각각 2만9000원, 인형은 각각 3만4000원에 판매하며, 인형과 열쇠고리를 묶은 유노윤호세트와 최강창민세트는 각 5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동방신기 멤버들의 열쇠고리와 모형을 모두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세트는 400개 한정으로 11만원에 판매하며 동방신기 에코백을 추가로 증정한다. ‘동방신기’ 캐릭터를 활용한 기획상품은 제주항공 국내선 에어카페에서 설렘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설렘배송은 기내에서 직접 상품을 받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곳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오프라인에서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제주항공이 운영하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호텔 7층에 위치한 제주항공 브랜드 스토어 ‘오렌지 클라우드’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BMW 그룹 코리아, 럭셔리 플래그십 SAV 뉴 X7 가솔린 모델 출시

BMW 그룹 코리아가 럭셔리 플래그십 스포츠액티비티차(SAV) 뉴 X7의 가솔린 모델인 뉴 X7 xDrvie40i를 출시했다. 뉴 X7 xDrive40i는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BMW의 대형 SAV 가솔린 모델로 플래그십의 고급스러움과 가솔린 모델 특유의 강력함과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출시 라인업은 뉴 X7 xDrive40i 7인승과 6인승의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2가지와 뉴 X7 xDrive40i M 스포츠 패키지까지 총 3가지 라인업이다. 뉴 X7 xDrive40i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6.1초, 최고 속도는 245km/h에서 제한된다. 뉴 X7 xDrive40i의 탑재된 모든 엔진은 유로6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고, 최고의 효율과 빠른 변속을 보장하는 8단 스텝트로닉(Steptronic)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다. 가격은 BMW 뉴 X7 xDrive40i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6인승 모델이 1억2680만원, 7인승 모델이 1억2490만원이며, 뉴 X7 xDrive40i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1억2980만원(6인승)이다.


◆현대모비스, 기술 육성 전문 프로그램 시행

현대모비스가 평소 임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신기술, 신사업에 대한 고민을 회사 차원의 전략 과제로 발전시켜 집중 개발하는 기술 육성 전문 프로그램을 전면 시행한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직원들의 기술 개발 역량을 높여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에 필요한 혁신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다. 현대모비스는 ‘테크 챌린지’와‘스타트업 챌린지’,‘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으로 구성된 임직원 아이디어 육성을 위한 3대 전문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직원들이 참신한 신기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회사가 적극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이다. 현대모비스는 여러 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평소 업무에 대한 부담 없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각 프로그램의 운영 방식을 차별화해 직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넥센타이어, 'N젤 어린이집’ 마곡 캠퍼스 개원

넥센타이어가 임직원에게 안정적인 보육 환경을 제공하고 일과 가정 양립의 실현을 위해 직장 내 보육시설인 ‘N젤 어린이집’ 마곡캠퍼스를 개원했다고 3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경남 양산공장과 창녕공장의 사원아파트에 위치해있는 ‘N젤 어린이집’에 이어 세 번째 직장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이번에 개원한 ‘N젤 어린이집’은 지난 4월 오픈한 넥센타이어의 마곡 중앙연구소인 ‘더 넥센 유니버시티’건물 1층에 위치했다. ‘N젤 어린이집’ 마곡캠퍼스는 208㎡의 규모로 친환경 건축 자재를 사용해 교육실, 놀이방 등 아이들이 지낼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시설을 마련했다. 전문 위탁운영기관인 라임교육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만0세부터 5세까지 아이들에게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제철, 친환경 도로포장재 상용화 결실

현대제철이 전기로 슬래그를 이용한 친환경 도로포장재의 상용화에 성공했다. 2016년 전기로 슬래그를 재활용한 아스콘을 개발해 특허를 취득한 현대제철은 국내 1위 아스콘 업체 SG와 ‘슬래그 아스팔트 콘크리트 기술사용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현대제철이 출원한 ‘산화슬래그를 이용한 아스팔트 콘크리트’(특허등록 제10-1837857호)에 대한 전용실시권 협약으로 향후 현대제철과 SG는 슬래그 아스콘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포스코, 추석 선물반송센터 운영

포스코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반송센터’를 운영한다. 포스코는 16일까지 포항, 광양 서울지역에 ‘선물반송센터’를 설치해 임직원들이 이해관계자로부터 받은 명절선물을 불가피한 사정으로 즉시 되돌려 주지 못했을 때 회사비용으로 반송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임직원 자택으로 배달된 경우에도 ‘선물반송센터’ 직원이 직접 방문해 반송처리를 돕도록 한다. 발송인이 불분명하거나 음식물 등 반송하기 곤란한 선물에 대해서는 사외에 기증하거나 온라인 사내경매로 판매하고 있다. 사내경매로 얻은 수익은 전액  ‘포스코 1% 나눔재단’에 기탁해 포스코의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한다.


◆SKT, 유튜브서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SK텔레콤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취업준비생 누구에게나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7일 온라인 채용 설명회 '티 커리어 캐스트(T-Career Cast)'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티 커리어 캐스트'는 7일 오후 2시부터 SK텔레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제작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이 주로 묻는 채용 전형이나 직무 관련 정보를 충실히 담고 채용 담당자가 방송 중 올라오는 질문에 실시간 답할 계획이다.


◆KT, 5G용 갤럭시 A시리즈 출시

KT가 삼성 갤럭시의 5G용 A시리즈 '갤럭시 A90 5G'를 오는 4일부터 판매한다. 이번 제품은 화이트, 블랙 총 두 가지 색상으로, 온스크린 지문인식 기능과 삼성페이를 탑재했다.  KT샵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갤럭시 A90 5G 정품 케이스와 옵타움 디퓨저가 포함된 기프트박스 ▲SD 메모리카드 ▲보조배터리 ▲블루투스 이어폰 등 사은품 4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 직업훈련 교육

삼성전자서비스가 11월22일까지 약 3달 동안 수원에 위치한 글로벌청소년센터에서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직업훈련 교육인 '비전 클래스'를 운영한다. '비전 클래스'는 직업훈련 교육의 기회가 적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직업 기초소양 및 기술 교육'을 무상 제공하는 삼성전자서비스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수원지역 다문화가정 자녀 19명을 대상으로 첫 시행된다. '비전 클래스'에서는 ▲진로 상담 ▲직장 예절 ▲대인관계 학습 등 '직업 기초소양 교육'이 진행되며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우리나라 문화를 이해하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삼성전자서비스 전문강사가 ▲전기전자 기초이론 ▲전자제품 점검방법 등 '기술교육'도 실시,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전문기술 취득으로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넷마블, CU와 9월 한 달간 '쿵야 캐치마인드' 제휴 이벤트

넷마블은 편의점 CU와 9월 한달 간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아이템을 증정하는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30일까지 CU 맴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게임재화인 다이아와 ‘냠냠이 통밀 비스켓’, ‘우리 편의점으로 오세요 코스튬’ 등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아이템은 종류별로 게임 계정 1개 당 최대 3회까지 등록 가능하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