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티씨엠생명과학 '가인패드' 말레이시아 진출
정강훈 기자
2019.09.02 13:43:46
현지 최대 진단검사센터와 업무협약 예정
이 기사는 2019년 09월 02일 13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티씨엠생명과학(TCM생명과학)의 여성질병 DNA검사용 자가검진키트인 가인패드(GYNPAD)가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한다.


티씨엠생명과학은 말레이시아 국립암협회를 통해 자궁경부암 조기진단 프로그램에 가인패드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가인패드의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허가 등록도 지난달 승인됐다. 


가인패드는 티씨엠생명과학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패드형 여성질병 자가검진키트다. 팬티라이너 형태로 약 4시간 착용 후 특수필터를 전문 의료 검사센터로 보내면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와 성매개 감염질환(STD)의 감염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티씨엠생명과학은 말레이시아 의료기기로 등록하고 말레이시아 판타이 프리미어 패솔로지(PANTAI Premier Pathology) 검사센터와 가인패드를 이용한 인유두종바이러스 DNA 검사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추진 중이다.

관련기사 more

판타이 프리미어 패솔로지는 말레이시아 전역에 30개의 검사센터를 운영하는 말레이시아 최대규모 진단검사센터로 연간 1700만건의 검사를 수행한다. 업무협약 후 가인패드 공급 및 서비스를 위해 말레이시아 국립암협회, 판타이 프리미어 패솔로지, 티씨엠생명과학 3자간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슬람 국가에서는 종교적인 이유로 여성들의 산부인과 검진이 쉽지 않아 편리하게 검사할 수 있게 하는 가인패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며 "지난 4월 인도네시아 수출에 이어 말레이시아를 거쳐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해외 수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