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인플러그, 부산에 지사 설립···규제자유특구 사업 참여 예정 外
김가영 기자
2019.08.30 17:04:54

◆ 코인플러그, 부산에 지사 설립···규제자유특구 사업 참여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코인플러그가 부산지사를 설립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코인플러그는 최근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부산시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여하고 부산시를 포함한 참여사들과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코인플러그는 지난 달 부산시가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되면서 ‘블록체인 기반 공공안전 영상제보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 차이 코퍼레이션,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에 ‘차이’ 도입


관련기사 more

핀테크 기업 차이 코퍼레이션(The Chai Corporation)과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가 국내 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인 '오늘의집' 앱에서 9월 초부터 사용 가능하다고 30일 밝혔다. 차이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티몬(TMON), 아이디어스(idus)등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늘의집과 협업을 발표한 차이는 테라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결제 수수료를 절감하고 소비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후오비 글로벌, 내달 26일까지 HUSD 마켓 거래 수수료 0%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이 30일 동안 HUSD 마켓의 거래 수수료 무료 정책을 연장해서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거래 수수료 무료 기간은 한국 기준 27일부터 내달 26일 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에 USDT/HUSD, PAX/HUSD, USDC/HUSD, TUSD/HUSD 총 네 개의 HUSD 마켓에서 거래하면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 헤데라 해시그래프, 내달 16일부터 네트워크 개방 



분산 원장 플랫폼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pah)가 메인넷 베타를 공개하는 ‘네트워크 개방(Open Access)’을 내달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네트워크 개방은 누구나 헤데라 해시그래프 메인넷에 계정을 생성하고, 플랫폼 상에서 디앱(dApp)을 개발할 수 있는 '메인넷 공개'를 의미한다. 네트워크 개방에서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네트워크의 안정을 위해 암호화폐 거래를 초당 1만 건으로 제한하고, 스마트 계약, 파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