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카페24, 쇼핑몰 콘텐츠용 무료 폰트 지원
권일운 기자
2019.08.29 09:24:05
저작권 제한 없이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폰트(Font, 디자인된 컴퓨터 글씨체)를 무료로 지원한다.


카페24는 가독성이 높은 캘리그라피 서체, 귀여운 손글씨 서체 등 총 16가지 스타일의 무표 폰트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영어 버전까지 지원한다.


이들 폰트는 '프리 라이선스(Free License)'로 제공해 저작권과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에디봇(Edibot), 에디봇 배너 등 카페24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콘텐츠 제작서비스에 기본 탑재돼 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카페24는 무료 폰트를 지속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쇼핑몰 로고, 상세설명 작성, 이벤트안내 등 온라인 쇼핑몰 운영 전반에는 다양한 글씨체를 활용한 작업이 필수다. 따라서 쇼핑몰 운영자들은 카페24의 다양한 무료 폰트를 활용해 차별화된 콘셉트나 분위기를 표현,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 "쇼핑몰 운영에 있어 폰트를 포함한 시각 요소들은 각 쇼핑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주요 변수"라며 "카페24는 전문 쇼핑몰들이 성공적인 브랜딩을 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카페24, 이커머스 성공 전략 공개 카페24, 마켓통합관리 판매채널 3곳 추가 카페24, 대학로에 창업센터 오픈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