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업공개 추진 SK바이오팜, 신규 사외이사 선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8.27 17:25:40

기업공개 추진 SK바이오팜, 신규 사외이사 3명 선임 [주요언론]


SK바이오팜이 신규 사외이사 3명을 선임하며 이사회 투명성 제고를 통한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추진에 나섰다. 임시 주총을 열어 방영주 서울대병원 교수(혈액 종양내과)와 미국 식품의약국(FDA) 부국장 출신 안해영 박사, 송민섭 서강대학교 교수(경영학)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SK바이오팜은 국내 증시상황과 뇌전증 신약물질 '세노바메이트'의 FDA 품목허가 여부 등을 고려해 주관사단과 협의를 거쳐 적절한 IPO 시점을 결정할 계획이다.


밸류파트너스 "아트라스비엑스 자진상폐 추진, 제로섬 게임" [파이낸셜뉴스]


코스닥 상장기업 한국아트라스비엑스의 자진상장폐지 추진을 둘러싸고 주주간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 밸류파트너스자산운용은 주주공개서신을 통해 "주당 가치보다 낮은 가격으로 소수주주를 축출하면 지배주주가 이익을 취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more
최태원 회장의 바이오 투자 첫 결실

디아지오코리아, 국내 생산 접는다…"이천공장 39년만에 폐쇄" [뉴스1]


위스키 업계 1위 디아지오코리아가 국내 생산을 결국 접기로 했다. '조니워커'와 '윈저' 등을 판매하는 디아지오코리아는 임대 중인 이천 공장의 운영을 내년 6월 종료할 예정이다. 2009년 공장을 매각 후 20년간 임차해 사용하기로 했지만, 영업실적 악화와 경쟁력 저하로 10년여 만에 결국 문을 닫기로 했다.


금감원, 삼성생명 손해사정 자회사 검사 [머니투데이]


금융감독원이 삼성생명의 보험금 지급업무를 전담하는 삼성생명서비스손해사정에 대해 검사에 착수했다. 삼성생명 종합검사와 별개로 자회사 검사를 동시에 진행해 보험금 미지급과 관련해 강도 높은 조사를 벌일 것으로 관측된다. 금감원이 삼성생명손해사정을 검사하는 이유는 삼성생명의 보험금 지급 거절 건수가 다른 생명보험사 대비 월등히 높다는 인식을 갖고 있어서다.


'日대응' SK·LG 배터리 협력하나 했더니…오히려 美소송 격화 [머니투데이]


SK이노베이션과 LG화학의 배터리 특허 소송이 꼬여간다. 배터리소재 협력이 사실상 무산된 가운데 미국 ITC(국제무역위원회)에 맞소송 동향도 감지된다. 일본의 수출 규제 움직임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이 LG화학에 분리막을 공급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됐지만, 소송전이 시작된 후 물량을 줄인 것으로 전해진다.


자본금 절반 잠식 공영홈쇼핑, 신사옥 건립 '논란' [뉴시스]


4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면서 자본금을 절반 가까이 잠식한 공영홈쇼핑이 신사옥건립을 추진한다. 공영홈쇼핑은 총 376억원의 누적 적자를 냈으며, 800억원이던 자본금은 400억원대로 잠식된 상태다. 또 신사옥 건립을 추진하면서 지도감독 권한을 가진 중소벤처기업부와 최대주주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제대로 협의도 거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