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크리스탈지노믹스,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장관상 수상
정재로 기자
2019.08.26 15:22:29
바이오벤처 1호 신약 ‘아셀렉스’ 개발 공로 인정

[정재로 기자] 크리스탈지노믹스(이하 크리스탈)가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기술혁신 분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크리스탈은 바이오벤처 1호(국내 22호) 신약 골관절염치료제 ‘아셀렉스’ 개발과 혈액암치료제 신약후보 ‘CG-806’의 기술수출 성과 등 중소기업의 기술혁신과 연구개발 역량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중명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당사의 플랫폼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 및 기술수출 등의 성과를 내며 지속적으로 혁신하며 발전해 나가는 강한 중소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크리스탈은 ‘질환표적 단백질 구조규명 신약물질 발굴’이라는 플랫폼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며 혁신 신약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신약개발전문 바이오벤처이다. 혈액암치료제 CG-806은 FLT3와 BTK 질환표적의 정상형 및 변이형까지 모두 저해하는 세계최초 pan-BTK / pan-FLT3 다중 표적 저해제로 강한 항암 활성을 보이는 반면 부작용 등 독성이 없어 여러 종류의 혈액암을 획기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혈액암 치료 신약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6년 6월 약 3600 억원(한국/중국 제외 전세계 판권)과 2018년 6월 1340 억원(중국판권)의 수출을 포함하여 총 4940 억원 규모로 미국 앱토즈 바이오사이언스에 기술수출했다.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중소기업 기술혁신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확산하고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중소기업 · 연구(협력)기관 · 기술인력 등 기술혁신 유공자를 격려하고 기술혁신 의지를 다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개최하는 범국가적 기술관련 행사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크리스탈, 동아-대웅과 '아셀렉스정' 공동판매 추진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