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하림그룹 文대통령 공장 방문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8.21 09:55:35

◆하림그룹, 문재인 대통령 익산공장 방문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하림은 문 대통령이 20일 전라북도 익산에 위치한 하림 본사를 찾아 하림그룹의 투자 현황 등을 보고 받고 닭고기 가공공장을 직접 둘러봤다고 밝혔다.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이호승 청와대 경제수석이 동행했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 하림 계열농가, 하림 취업이 확정된 대학생, 임직원 등 100명도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하림이) 수도권 집중화 속에서 오히려 지역 소도시에 있는 본사를 확장하며, 국가균형발전에 새로운 모범이 돼 줬다”며 “어려운 시기에 전북의 중점산업인 식품산업에 민간기업이 과감한 선제 투자를 한 것은 의미가 남다르다”고 평가했다.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은 “식품산업은 미래 최고 유망산업인 만큼 식품산업의 비전 공유와 함께 과감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농식품 분야 투자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생태를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현대百 ‘아쉬(ASH)’ 한정판 컬러 스니커즈 단독 판매 


관련기사 more

현대백화점은 오늘부터 압구정본점, 판교점, 대구점에서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쉬(ASH)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컬러 스니커즈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상품은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해 가죽과 스웨이드, 니트 소재를 사용한 2019년 신제품 ‘버드(BIRD)’와 스포티한 디자인의 아쉬 스테디셀러 ‘크러쉬 비스(KRUSH BIS)’를 브랜드와 협업한 현대백화점 단독 한정판 컬러로 선보이며, 옅은 그레이와 차분한 옐로, 화이트 컬러를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버드’ 39만7000원,  ‘크러쉬 비스’ 37만7000원이다. 


갤러리아百, 예거 르쿨트르 하이주얼리워치 전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명품관 EAST 마스터피스존에서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예거 르쿨트르의 여성 하이주얼리워치 전시를 진행한다. 약 1400개의 다이아몬드가 세공된 ‘로즈 엑스트라오디네르’, 7.52캐럿 상당의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리베르소 꼬도네 듀에토’ 등 3개의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예거 르쿨트르의 섬세한 다이아몬드 세공 기술이 집약된 여성 하이주얼리워치 피스들을 오직 갤러리아명품관에서만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롯데제과 ‘나뚜루’ 장기용 한정판 3종 출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전속모델로 활동중인 배우 장기용의 사진이 담긴 한정판 바 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번 한정판 3종은 장기용의 모델 발탁에 대한 호응도가 높자 이를 인기 바 제품인 ‘녹차 초콜릿바’, ‘바닐라&아몬드바’, ‘딸기 초콜릿바’에 적용한 것이다. 또 각각의 제품 특징을 살려 패키지 컬러를 파스텔 톤의 녹색, 노랑, 분홍색으로 차별화 하고 장기용의 다양한 훈남 포즈를 담아 디자인했다. 각 제품은 제주산 녹차, 마다카스카르산 바닐라, 칠레산 딸기 등 우수한 품질의 원료를 강조하고 있다. 한정판 3종은 전국 편의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3900원이다. 각 제품별 4만개씩 한정 수량이다.


◆아이오페, 최화정이 체험한 피부 유전자 분석 화제



지난 14일 오후 방송된 SBS PLUS ‘여자플러스3’에서는 동안 방송인 ‘최화정’씨가 명동에 위치한 아이오페랩에서 피부의 유전자 기질과 미래 상태를 예측하는 피부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체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명동에 위치한 아이오페랩(명동 아이오페 플래그십스토어 2층)에서는 피부 유전자 분석과 스킨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고난 피부 유전자를 확인하고 과거의 습관으로 인한 현재 피부를 진단함으로써, 미래의 피부를 바꾸는 카운셀링을 받을 수 있다. 아이오페는 고객에게 본인의 피부 유전자와 현재의 피부 상태 간 상관관계를 분석해 고객의 피부 특성에 맞춘 고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피부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유료로 상용화할 예정이다.


뚜레쥬르, 가을 제품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아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밤, 고구마, 사과, 유자 등 가을 제철 재료를 빵, 케이크, 양과 등에 접목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고구마라떼 케이크’는 고소한 우유 무스와 달콤한 고구마 무스가 고구마 라떼처럼 부드럽게 어우러진 케이크다. ‘흑심 품은 맘모스’는 통팥 앙금이 든 빵 사이에 고소한 흑임자 크림치즈와 밤을 넣은 간식용 빵이다. 인기 제품 ‘밤이 듬뿍 맘모스’와 함께 구성해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반반모스’ 제품으로도 선보인다. ‘볼 빨간 사과 생크림’은 빨갛게 익은 사과 모양을 귀엽게 형상화 한 케이크로, 상큼한 사과 생크림과 아삭아삭한 사과 다이스가 어우러져 가을의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다.


롯데푸드, 라퀴진 에어프라이어 간편 간식 출시



롯데푸드㈜는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히 완성할 수 있는 볼 타입 간식 ‘라퀴진 우유튀김’, ‘라퀴진 찰치즈볼’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라퀴진 우유튀김’과 ‘라퀴진 찰치즈볼’은 두 입에 베어 먹을 수 있는 작은 볼 형태의 튀김 메뉴다. 대만 야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우유튀김과 패스트푸드 전문점에서 사이드 메뉴 등으로 주목 받고 있는 찰치즈볼을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10분 내외만 조리하면 바삭한 식감으로 완성할 수 있다. 식용유를 두르고 프라이팬에 조리하는 전통적인 팬 프라잉 방법으로도 조리가 가능하다.


◆신세계푸드, 에어프라이어 전용 ‘올반 꿔바로우’ 출시



신세계푸드가 고급 중화요리인 꿔바로우를 에어프라이어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올반 꿔바로우’를 출시했다. ‘올반 꿔바로우’는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을 전분, 찹쌀가루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만든 튀김 옷을 입혀 깨끗한 기름에 두 번 튀겨낸 후 급속 냉동한 제품이다. 특히 튀김 반죽 안에 팽창제를 넣고 튀겨 여러 겹의 공기층을 생성한 뒤 급속동결 하는 ‘에어포켓’ 기술을 적용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시 더욱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새콤달콤한 소스가 동봉되어 있어 집에서도 고급 중식당 수준의 꿔바로우를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 한방울잔 2탄 ‘두꺼비 한방울잔’ 한정 판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완판 신화를 기록한 한방울잔의 업그레이드 버전 '두꺼비 한방울잔'을 출시,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꺼비 한방울잔은 참이슬의 상징 '두꺼비'를 섬세하게 표현해 기존 한방울잔에 접합시킨 형태로 술자리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두꺼비 한방울잔은 기존 한방울잔 안에 초록색 두꺼비 형상의 잔이 겹쳐진 형태로, 술을 따르면 두꺼비 형상에 술이 채워지는 시각적인 요소가 눈길을 끈다. 오는 23일 자정부터 현대 Hmall서 단독 판매할 예정이며, 가격은 9900원이다.


◆동원시스템즈, 국내 최초 친환경 생분해 파우치 ‘에코소브레’ 출시



국내 종합 포장재 1위 기업 동원시스템즈가 국내 최초로 친환경 생분해가 가능하면서도, 내용물에 대한 안전성까지 뛰어난 신소재 식품 파우치 ‘에코소브레’를 출시했다. ‘에코소브레(Ecosobre)’는 ‘친환경’을 뜻하는 영단어 ‘Eco’와 ‘봉투’를 뜻하는 스페인 단어 ‘Sobre’의 합성어로, ‘친환경 봉투’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에코소브레’는 지금까지 식품 파우치가 갖고 있던 한계를 극복한 신소재 파우치다. 동원시스템즈가 약 1년에 걸친 소재 연구 끝에 철저히 국내 기업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했다는데 의미가 크다.


오비맥주, 환경재단에 ‘글로벌 에코캠퍼스’ 설립 후원금 전달



오비맥주가 재단법인 환경재단에 ‘글로벌 에코캠퍼스’ 설립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이날 서울 본사에서 전달식을 열고 환경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환경재단은 2002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환경 관련 공익재단이다. 지난해 10월부터 기후변화에 대한 사회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 이를 실행할 '에코 리더' 육성을 목표로 ‘글로벌 에코캠퍼스’의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환경 보전을 핵심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는 기업으로서 친환경 물류 도입, 포장재 재활용 등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글로벌 에코캠퍼스 설립 후원을 계기로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마트, 가을 햇꽃게 판매 시작



이마트는 꽃게 금어기 해제 다음날인 22일부터 햇꽃게 판매에 나선다. 전국 80개 점포에서는 수조에 저장한 활꽃게(200g내외)를 3마리에 9900원에 판매하며, 나머지 점포는 빙장꽃게(200g내외)로 마리당 30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올해 가을 햇꽃게의 신선도 강화를 위해 수조 판매 방식을 본격적으로 도입하였다. 수조 판매는 주로 랍스터, 대게 등 고급 어종에 사용하는 방식으로 수산물을 활어차로 유통하고 산채로 판매하기 때문에 최적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판매 방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