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주 52시간 강행에 기업들 아우성인데…보완 입법은 답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8.20 18:23:02

주 52시간 강행에 기업들 아우성인데…보완 입법은 답보 [주요언론]

지난해 7월부터 주 52시간 근로제가 시행되면서 산업 현장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 시장 여건 변화, 납기 준수, 기술 개발, 계절적 수요 또는 특수한 상황에 따라 집중 근무가 필수적인 경우가 많아 유연근무제도가 경직됐다는 것이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지난 19일 ‘유연근무제도 개선 건의 사항’을 정부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은성수 "DLS 손실 논란 금융소비자로서 안타까워" [주요언론]

해외금리 연계형 파생금융상품(DLS·DLF)과 관련해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 후보자는 20일 “금융감독원 조사 진행상황 등을 보아가면서 인사청문회에서 국민께 소상히 말씀드리겠다”고 즉답을 피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손실을 보게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금융소비자’의 한 사람으로서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다.


국내 일부 감자튀김·시리얼, 발암물질 '아크릴아마이드' EU 기준 초과 [주요언론]

국민이 즐겨 먹는 식품 중 일부에서 유럽연합의 기준을 초과하는 아크릴아마이드를 함유한 사실이 확인됐다. 20일 한국소비자원은 아크릴아마이드 생성 가능성이 있는 국민 다소비 식품 50개 제품의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했다. 아크릴아마이드는 세계보건기구 산하 국제암연구소에서 '인체발암추정물질'로 분류하고 있다.


아우디·포르쉐 경유차 8종 배출가스 불법조작 적발 [주요언론]

김영민 환경부 교통환경과장이 20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포르쉐코리아가 국내 수입·판매한 유로(EURO)6 경유차량 8종 총 1만261대를 요소수 분사량 감소로 질소산화물을 증가시키는 배출가스 불법조작으로 판단했다고 전했다. 21일 인증취소, 결함시정명령, 과징금 사전통지, 형사고발할 계획이다.


쿠팡, 세포라와 손잡고 간편 결제 서비스 확대 [조선비즈]

10월 국내에 진출하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가 쿠팡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 이번 제휴가 쿠팡의 간편 결제 서비스 ‘쿠페이’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지 이목이 쏠린다. 

관련기사 more

KCGI, 강성부 단독이사 체제 변경…공격투자 강화 [머니S]

행동주의 사모펀드 KCGI가 강성부 단독이사 체제로 변경됐다. 20일 IB업계에 따르면 KCGI 사내이사 김동일 전 프랭클린템플턴 대표는 지난 7월12일 사임했다. 이에 KCGI 관계자는 당초 회사 설립 때부터 1년 뒤 퇴임할 예정이었다고 전했다.


에이비온, 기술성평가 통과…상장예비심사 신청 임박 [주요언론]

코넥스시장에 상장한 바이오기업 에이비온이 코스닥 기술성장기업 상장특례를 위한 기술성 평가 문턱을 넘었다. 20일 에이비온은 외부 전문기관 두 곳으로부터 기술성평가 등급을 각각 A, BBB로 받았다고 발표했다. 기술성장기업 상장특례의 요건을 충족하면서, 빠르면 올해 안에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