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日, 삼성전자에 EUV용 '포토레지스트' 수출 추가 승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8.20 13:23:23

日, 삼성전자에 EUV용 '포토레지스트' 수출 추가 승인 [주요언론]

일본 정부가 지난달 한국에 대한 '무역 제재' 품목 중 하나로 꼽은 반도체 핵심소재 '포토레지스트(photoresist)'의 수출을 추가로 승인했다. 8월 들어서만 두번째 수출 승인이다. 하지만 여전히 고순도 불화수소(에칭가스),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등 다른 2개 품목에 대한 수출은 승인되지 않고 있어 일본 정부의 '규제 완화'로 보기엔 무리가 있다는 지적이다. 

대한항공, 日노선 대폭 줄이고 동남아·中노선 늘린다 [주요언론]

대한항공이 한일관계 경색에 따른 일본 노선 수요 감소를 고려해 일부 노선의 공급을 조정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내달 16일부터 주 14회 운항하는 부산∼오사카 노선 운휴에 들어간다. 


日 100% 의존한 폴더블폰·롤러블TV 핵심소재 '국산화' 성공 [뉴스1]

국내의 한 중소기업이 그동안 일본에 전량 의존했던 폴더블폰·롤러블 TV의 핵심 소재 부품을 생산하는데 성공했다. 양산까지 이어질 경우 국내 기업이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하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다만 환경 관련 규제로 증설에 난관을 겪는 사례가 나오는 등 실효성 있는 정부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의 한 대형 디스플레이 업체인 A사는 조만간 국내 중소기업 B사가 생산한 '플렉시블(flexible) OLED 기판용 폴리이미드' 제품의 테스트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SK루브리컨츠 회사채 청약경쟁률 6.2대1 [한국경제]

SK그룹 윤활유 제조사인 SK루브리컨츠가 발행하는 회사채에 모집액의 여섯 배가 넘는 투자수요가 모였다. 20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SK루브리컨츠가 2000억원 규모 회사채를 발행하기 위해 전날 기관투자가들을 상대로 진행한 수요예측(사전 청약)에 총 8400억원의 매수주문이 몰렸다. 700억원어치 발행을 계획한 3년물에 3600억원, 500억원씩 모집한 5년물과 7년물에는 2400억원과 1500억원씩 들어왔다. 10년물에도 모집액(300억원)의 세 배인 900억원의 수요가 모였다. NH투자증권과 SK증권이 발행 주관을 맡았다. 


현대차 공유차량 뛰어들다, 비밀병기는 전기차 3000대 [중앙일보]

개인택시조합과 플랫폼 업체가 결합한 ‘모빌리티 연합’에 현대자동차가 전기 택시 3000대로 뛰어든다. 이에 따라 서울에 전기택시 3000대를 운영하는 플랫폼 택시 서비스가 등장한다. 카카오모빌리티와 타다를 운영하는 VCNC 등 주로 IT회사가 중심이 됐던 국내 모빌리티 업계에 국내 1위 자동차 제조사인 현대차와 택시조합발(發) 혁신 바람이 불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