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SK이노베이션, 그린론 조달로 배터리 투자 확대 外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유범종 기자
2019.08.16 14:41:27

◆SK이노베이션, 그린론 조달로 배터리 투자 확대


[딜사이트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유범종 기자] SK이노베이션이 그린 론(Green Loan) 조달을 통해 미래 투자를 위한 재원 확보에 성공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유럽, 중국 등 해외법인이 위치한 현지 자금 조달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배터리, 분리막(LiBS) 사업의 해외 생산 기지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차입 규모는 미화 6억2000만달러(7519억원), 5억위안(860억원)으로 총 8000억원 규모다. 대표적인 친환경 미래사업으로 꼽히는 전기차 배터리와 배터리 핵심소재인 리튬이온분리막(LiBS) 투자에 그린 론을 조달하면서 사업의 친환경성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겠다는 계획이다. 그린 론의 경우 본드(Bond)와 달리 분할 인출이 가능해 투자 진척에 맞게 자금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시아나, 인천-뉴욕 노선 증편 기념 이벤트 실시


관련기사 more

아시아나항공이 인천-뉴욕 노선 증편을 기념해 뉴욕 주요 관광지 이용 시 할인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오전 항공편만 운항하고 있는 인천-뉴욕 노선에 오는 11월24일부터 21시50분 출발 야간 항공편을 증편한다. 일과 후 바로 인천공항에서 뉴욕으로 출발할 수 있는 항공 스케줄을 제공해 미주 여행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뉴욕 노선에 A350 항공기를 투입해 장거리 노선 여행객들의 편의를 증진하겠다는 계획이다.


◆ 넷마블문화재단,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은 최근 구로구 넷마블 본사에서 임직원 가족 61명을 대상으로 ‘넷마블 임직원가족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넷마블 임직원 가족들은 부모와 함께하는 회사 투어를 시작으로, 부모가 종사하고 있는 게임산업에 대해 이해하고 게임을 통해 가족간 소통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보냈다. 참가자들은 부모 자녀가 서로 그림퀴즈를 내고 맞히는 오프라인 형태의 ‘캐치마인드’, 몸으로 표현해 특정 단어를 맞히는 ‘몸으로 말하기’, 만보기의 높은 숫자를 기록하는 ‘댄스 콘테스트’, 힘을 합쳐 종이컵을 옮기는 ‘종이컵 옮기기’ 등 가족이 함께 게임을 체험하고 풀어나가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 KT, 내달 고객 위한 ‘2019 보야지 투 자라섬’ 개최



KT는 내달 28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KT 고객을 위한 문화 축제 ‘2019 보야지 투 자라섬(VOYAGE to Jarasum)’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9일부터는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KT 멤버십 고객이라면 1일권 5000포인트 차감, 2일권 8000포인트 차감으로 본인 포함 최대 4인까지 예매할 수 있다. 65세 이상, 장애인(복지카드 소지자), 미취학 아동의 경우 별도 예매 없이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양일간 총 15팀의 인기 뮤지션 공연이 펼쳐진다. 국내 뮤지션으로는 최고의 여성 보컬 ‘거미’, 원조 힙합 듀오 ‘다이나믹듀오’, 음원 절대 강자 ‘장범준’, 고막 여친 ‘볼빨간사춘기’ 등이 출연하며, 해외에서는 드라마 도깨비 OST로 친숙한 스웨덴 싱어송라이터 ‘라쎄린드’가 참여한다. 이 외에도 28일에는 지니뮤직에서 선정한 실력파 뮤지션의 릴레이 무대인 ‘지니 스테이지’에서는 소수빈, 최정윤, 서사무엘, 구원찬, 옥상달빛의 공연을 마련했다.


◆ 올엠, '다이스 오브 레전드' 신규 하수인 5종 추가



올엠은 자사에서 개발·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에서 신규 하수인 5종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로 추가한 하수인 5종은 영웅 등급의 ‘광휘의 돌격대장’, ‘어둠의 기사’ 그리고 희귀 등급의 ‘구원 받지 못한 망령’, ‘견습 약제사’, ‘견습 스크롤 제작자’ 등이다. 올엠은 하수인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 로비와 일일 퀘스트의 UI(유저 인터페이스) 등을 개편하고, 독일어를 비롯해 프랑스어, 러시아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 글로벌 6개 언어도 추가했다.


◆ 카카오 VX, ‘카카오골프예약’ 이른 추석맞이 이벤트 돌입



카카오 VX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가 이른 추석맞이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추석 기간 티타임을 사전 예약하고, 라운드를 완료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별 제작한 ‘한복 입은 라이언과 어피치 드라이버 커버’를 증정한다. 또 내달 11일부터 같은 달 15일까지는 지정 해시태그(#카카오골프예약 #추석라운딩 #언제나골퍼생각)를 넣어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선착순으로 ‘카카오프렌즈’ 골프용품을 선물한다. 카카오톡 친구 초대 이벤트도 내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친구를 초대해 가입에 성공하면 ‘2000 캐시’를, 친구 초대 5명을 달성할 경우 ‘1만 캐시’를 지급한다. 적립한 캐시는 ‘카카오프렌즈 골프’ 용품을 구입하거나, ‘카카오골프예약’ 선결제 상품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