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송산업, 2년 연속 캄보디아 의료봉사 지원
정강훈 기자
2019.08.14 10:36:43
서울치대여자동문회와 '맞손' 의료봉사단 출범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신송홀딩스 계열사인 신송산업이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대학원 여자 동문회와 함께 캄보디아 크라체 지역에서 의료 봉사활동을 펼친다. 신송산업의 타피오카 전분 생산공장이 소재한 곳이다.

신송산업과 서울치대여자동문회는 지난 13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신송 캄보디아 의료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조승우 신송산업 대표와 김원경 동문회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캄보디아 크라체 지역의 의료시설이 미흡하다고 느낀 신송산업과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를 찾던 서울치대여자동문회의 이해가 맞아 지난해 의료봉사단을 출범시켰다. 지난해 동문회 소속 회원들은 캄보디아 크라체병원에서 주민 180여명을 진료했다. 발치와 스케일링, 염증치료, 심미치료(교정·미백·라미네이트) 등 종합적인 치과 진료를 수행한 결과 현지 언론에도 보도되는 호응을 이끌어냈다.


의료봉사단은 올해도 14일부터 17일까지 지난해와 같은 곳에서 의료 봉사를 할 예정이다. 신송산업은 캄보디아 지방정부와 협력해 현지 봉사단의 항공료와 체류비, 의료장비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more
신송그룹, 올해도 '착한 임대인 캠페인' 시행 신송그룹, 구조조정 단행···해외부문 신송산업으로 통합 신송홀딩스, 30억 규모 자사주 매입한다

조승우 신송산업 대표는 "지난해 열악한 환경에서 많은 환자를 돌봤는데 올해도 서울치대여자동문회에서 흔쾌히 봉사활동을 자원했다"며 "앞으로도 의료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한국과 캄보디아의 교류 협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원경 동문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의료봉사에 참여했으며 한국과 캄보디아 교류에 기여할 수 있다면 큰 보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송산업은 지난 2017년 11월 캄보디아 크라체 지역에 연간 5만7600톤의 타피오카 전분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준공했다. 타피오카 전분은 열대작물 카사바의 뿌리가 원료로 감자 및 고구마 전분을 대체해 빵, 면, 쿠키, 그릴드치킨, 너겟, 소시지, 미트볼 등에 활용된다. 카사바는 제지와 바이오 에너지원으로도 사용되며 캄보디아가 대표적인 생산국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