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포스코 독자개발 고망간강, 육상LNG탱크 사용 승인
유범종 기자
2019.08.13 14:41:09
극저온용 고망간강 독자개발… 高價 니켈합금강 대체 기대
포스코는 독자개발한 고망간강이 니켈합금강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포스코가 독자개발한 극저온용 고망간강(이하 고망간강)이 육상LNG저장탱크 소재로 사용 승인 받았다.

포스코에 따르면 가스기술기준위원회는 지난 7월 육상LNG저장탱크 제조기준인 KGS AC115에 고망간강 등재를 결정했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이를 최종 승인해 이달 14일 관련 개정고시를 관보에 게재할 예정이다.  


포스코 극저온용 고망간강은 –196℃의 극저온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유지하는 강재로 기존 소재인 니켈합금강보다 가격경쟁력이 우수하다. 포스코는 LNG탱크시장에서 니켈합금강을 점진적으로 대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포스코 고망간강의 육상LNG저장탱크 사용 승인은 민관이 협력해 국산 소재 경쟁력을 강화한 모범사례로 꼽힌다. 포스코는 2008년부터 고망간강 연구를 시작해 2013년 양산기술 개발을 완료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가스안전공사 등은 고망간강을 제조기준으로 등재하기 위한 신규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기술 컨설팅 등을 제공했다.


포스코는 올해부터 2030년까지 전세계에 LNG탱크 890기와 LNG추진선 4,700척이 발주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포스코는 자체 개발한 고망간강을 토대로 LNG관련 프로젝트 수주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사진=포스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