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사전 예약 시작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8.05 10:32:27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사전 예약 시작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게임빌이 9월 출시 예정인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국내 사전 예약을 5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사전 예약은 브랜드 페이지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마선수 인기투표 이벤트를 통해 선정할 인기 마선수를 획득할 수 있고, 그 외에도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사전 예약을 기념해 ‘이번 시즌 가장 먼저 함께 하고 싶은 마선수 투표’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결과에 따라 득표 1위 마선수를 보상으로 지급하며, 초대한 친구가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전작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추억의 아이템인 ‘호크아이’, ‘엄마의 도시락’ 등 아이템을 증정한다.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가이드 영상 공개…8일 정식 출시


넷마블이 오는 8일 출시 예정인 위치 기반 모바일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 가이드 영상을 8일 공개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2002년 출시해 누적 회원 수 약 6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넷마블의 장수 온라인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출시를 앞두고 공개한 이번 가이드 영상은 '쿵야(NPC)'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다.


◆아시아나항공, 현대렌탈케어와 마일리지 적립 제휴

관련기사 more

아시아나항공이 자사 홈페이지의 ‘마일리지 적립몰’ 또는 현대렌탈케어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현대렌탈케어의 렌탈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상품당 아시아나클럽 5000마일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3개 상품 구매 시까지 혜택을 제공하며, 총 1만5000마일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현대렌탈케어의 렌탈 상품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양사 제휴를 기념해 10월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렌탈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가 1500마일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대한항공, 여름 맞이 임직원 가족 대상 훈련센터 수영장 개방


대한항공이 여름철을 맞아 자사 임직원 가족 대상으로 강서구 공항동 소재 훈련센터 수영장을 개방했다. 2003년 개관한 대한항공 훈련센터 수영장은 평소 객실 승무원의 수상안전 훈련을 위해 사용한다. 올해 초부터는 직원들에게도 일부 시간 개방 운영 중이다. 2017년에 이어 2회째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임직원 가족들의 여름 맞이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수영장 개방은 지난 3일과 4일에 이어 10일과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가능하다. 슬라이드, 보트 등 물놀이 기구와 간식을 제공하는 것을 물론, 하루 두 차례 어린이 특별 수영 강습도 진행한다.


◆한국타이어 장착 차량, CJ 슈퍼레이스 5라운드까지 연속 1위 휩쓸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한 '서한 GP'의 장현진 선수가 지난 4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열린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ASA 6000 클래스’ 5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타이어 장착 차량은 이번 시즌 치러진 5번의 라운드 동안 수여한 모든 우승컵을 독점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한국타이어가 전 세계 약 40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며 축적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7월 수입 승용차 1만9453대 신규등록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6월 1만9386대 보다 0.3%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7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7345대, 비엠더블유(BMW) 3755대, 렉서스(Lexus) 982대, 미니(MINI) 906대, 볼보(Volvo) 866대, 토요타(Toyota) 865대, 포드(Ford·Lincoln) 762대, 지프(Jeep) 706대, 폭스바겐(Volkswagen) 544대, 랜드로버(Land Rover) 527대, 혼다(Honda) 468대, 푸조(Peugeot) 368대, 포르쉐(Porsche) 360대, 닛산(Nissan) 228대, 캐딜락(Cadillac) 202대, 시트로엥(Citroen) 151대, 재규어(Jaguar) 149대, 인피니티(Infiniti) 131대, 마세라티(Maserati) 103대, 람보르기니(Lamborghini) 17대, 롤스로이스(Rolls-Royce) 16대, 아우디(Audi) 2대였다. 7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 E 300(1295대), 메르세데스-벤츠 E 300 4MATIC(1143대), 렉서스 ES300h(657대) 순이었다. 윤대성 KAIDA 부회장은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일부 브랜드의 물량확보와 신차효과가 있었으나 본격적인 휴가철 진입과 일부 브랜드의 감소세가 있어 전월과 비슷한 수치를 보였다”고 말했다.


◆포스코, 포항 효자아트홀 협력사에도 개방


포스코가 포항시 대표 공연시설물인 효자아트홀을 협력사에도 개방해 각종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일 포스코 협력사인 영남산업은 효자아트홀에서 24주년 창립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포스코가 협력사에 효자아트홀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포스코는 문화시설과 휴양시설을 그룹사 및 협력사에 개방해 ‘With POSCO’를 실천하고 있다. 효자아트홀은 가족동반 100명 이상 사내 행사에 이용이 가능하다. 행사 4주 전까지 효자아트홀 담당자에게 전화나 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NHN, KB금융에 금융 클라우드 ‘TOAST Secure’ 서비스 제공


NHN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가 KB금융그룹에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 NHN과 KB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디지털 혁신과 관련한 MOU를 체결했다. 이후 약 7개월간의 베타 서비스 제공 및 상호 협의 끝에 KB금융그룹 산하의 6개 계열사에 NHN의 금융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인 ‘TOAST Secure(토스트 시큐어)’를 도입하는 계약을 완료했다. 6개 계열사로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저축은행이 해당된다. 이번 계약으로 NHN은 KB금융그룹의 협업 플랫폼 ‘CLAYON(클레온)’을 주축으로 한 KB금융그룹만의 전용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합 제공하게 된다. CLAYON은 KB금융그룹이 내·외부 파트너들과의 협업 및 신기술 적용을 통한 금융·비금융 부문의 혁신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TOAST 전용 데이터센터인 TCC(TOAST Cloud Center)에 구축한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KT, 美 어린이책 출판사 스콜라스틱과 영어교육 콘텐츠 개발 


KT가 미국 유·아동 전문 출판사 스콜라스틱(Scholastic)과 ‘IT 기술을 활용한 키즈 영어교육 콘텐츠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5G, AI, AR 등 KT가 보유한 ICT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형 영어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차세대 미디어 교육 플랫폼 선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두 회사의 협력 사항은 ▲스콜라스틱 영어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KT의 ICT 기술을 접목한 최신 영어교육 솔루션 공동 개발 및 마케팅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올레 tv 영어 교육과정 공동 개발 등이다. 스콜라스틱은 전 세계 165개국에 도서를 유통하는 대형 출판사로, 미국 11만5000여 국립학교 중 83%에 달하는 9만6000여 개 학교에서 스콜라스틱의 교재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친환경 기업 그레이프랩 집중 육성


SK이노베이션이 친환경 분야의 사회적기업인 ‘그레이프랩’을 집중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초기부터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할 때까지 집중 육성해 주는 스타 사회적기업 대상으로 그레이프랩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상품개발, 판로 개척, 홍보, 마케팅 등 사업 전반을 지원하고 SK의 사업과도 연계해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그레이프랩을 육성기업으로 선정하기까지 수많은 검증 절차를 거쳤다"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KAIST사회적기업가센터 등 기관들로부터 높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업체 15개사를 추천 받았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