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전국 'GS25' 매장에 결제 오픈 外

◆ 페이코, 전국 'GS25' 매장에 결제 오픈 


NHN페이코는 편의점 GS25 매장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1일 밝혔다. 서비스 이용자는 전국 1만3300여개 GS25 매장에서 현금이나 실물 카드 없이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 결제할 수 있다. 페이코 앱에 생성되는 바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앱에 등록한 신용·체크카드는 물론 '페이코 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 시 페이코 포인트는 최대 2% 적립된다. 이번 적용을 기념해 생수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GS25 매장에서 '유어스 지리산맑은샘물 500ml(600원)'를 페이코로 결제하면 할인금액 500원을 다음달 페이코 포인트로 돌려준다.


◆ 포스코 포항제철소, 혹서기 현장 방문진료 실시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오형수)가 7월부터 9월 초까지 두 달 간 더위에 취약한 현장에 전문진료팀을 파견해 현장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온열질환 예방에 나섰다. 방문진료는 협력사를 포함한 현장직원을 대상으로 고로, 전로 등 고열작업장과 합리화 수리현장을 비롯한 31개소에서 진행된다. 의사, 약사, 간호사, 보건직으로 이뤄진 전문진료팀이 현장을 방문해 맞춤형 건강상담과 진료를 실시한다. 필요시 무상으로 전문의약품을 지원하며 열사병, 열경련과 같이 혹서기에 유의해야 할 온열질환에 대한 건강상담과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PVP 콘텐츠 ‘콜로세움’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대전 콘텐츠 콜로세움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콜로세움은 서버별로 진행되는 토너먼트형 대전 콘텐츠로 매칭된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1대 1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이용자들은 콜로세움 상위 랭크에 진입하게 되면 전투력을 올려주는 특별한 ‘칭호’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시공의 균열 ‘악마의 고성’도 추가됐다. 악마형 특성을 가진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클리어 보상으로 ‘요제프의 데모닉 망토’를 획득할 수 있다.


◆ 검은사막 모바일, 자이언트 계승 클래스 ‘타이탄’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자이언트’ 계승 클래스인 ‘타이탄(TITAN)’을 업데이트했다. 자이언트 본래의 기술과 무기를 계승한 ‘타이탄’은 거대한 몸집으로 강력한 파괴력과 돌진력이 뛰어난 클래스다. 주무기는 도끼며 보조무기로는 장식매듭을 사용한다. 계승은 일종의 전직 개념으로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는 각성과 달리 기존 클래스의 고유한 무기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일정 레벨이 되면 선호하는 무기와 전투 스타일에 따라 계승 또는 각성을 선택할 수 있다. ‘타이탄’ 업데이트를 기념해 ‘무기 교환 이벤트’를 8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 쉐보레, KSQI 1위 기념 8월 ‘쉐비 페스타’ 진행 


쉐보레가 8월 ‘쉐비 페스타’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올해 최대의 구입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차종은 쉐보레 스파크, 트랙스, 이쿼녹스, 임팔라 총 5000대다.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9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판매·AS 부분 업계 최초로 동반 1위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수금과 이자가 전혀 없는 ‘더블 제로’ 무이자 할부는 지난달까지 36개월이던 할부 가능 개월 수를 최대 50개월로 확대해 운영하며, ‘더블 제로 무이자 콤보’ 할부는 할부 개월 수에 따라 스파크 최대 90만원, 트랙스 최대 130만원, 이쿼녹스 최대 220만원, 임팔라 최대 26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 쌍용차, 코란도 가솔린 모델 사전계약 개시 


쌍용차가 코란도 터보 가솔린 모델 출시에 앞서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8월 내 출시 앞둔 코란도 가솔린 모델에는 고성능·고효율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이 탑재된다.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선행차량과 차선을 인식해 자율적으로 정차·출발, 차로중심주행이 가능한 지능형 주행제어(IACC),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RCTAi)와 탑승객하차보조(EAF) 등의 첨단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하는 7에어백을 적용했다. 판매가격은 2246만원부터 2765만원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 BMW 코리아 미래재단, 드라이빙 센터 내 주니어 캠퍼스 새 단장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 내 실험실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개선하고 노후화된 시설물 교체·운영 서버 시스템을 신규 구축했다. 기존의 어려웠던 용어와 원리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 시설물 영상도 보완 및 개선했다. 또 8~13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공기역학에 따른 자동차 디자인, 무게중심에 따른 자동차의 안전성, 충격완화장치의 원리 등 자동차 속에 숨은 기초과학원리를 탐색하고 학습하는 프로그램을 연령별 눈높이에 맞춰 저·고학년 프로그램으로 이원화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는 매주 수요일에서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 5일 운영되며, BMW 드라이빙 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예약 가능하다.


◆ 르노삼성차, 8월 바캉스시즌 파격 프로모션 


르노삼성차는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8월 한 달간 THE NEW QM6와 2020년형 SM6를 포함한 신차 구매 고객 대상으로 여름휴가비 지원, 보증연장 무상제공, 무이자 금융상품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THE NEW QM6 구매 고객은 여름휴가비 30만원 제공 외에도 보증수리기간을 5년·10만km까지 연장해주는 해피케어 보증연장 서비스(57만원 상당) 또는 옵션·용품구입비(최대 60만원)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2020년형 SM6 구매 고객 역시 여름휴가비 30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120만원 상당의 옵션, 용품, 보증연장 서비스 구입비 지원 또는 100만원의 현금 지원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 대한항공, 500MD 무인헬기 초도비행 성공 


대한항공이 지난달 30일 500MD 무인헬기(KUS-VH) 초도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500MD 무인헬기 초도비행은 전남 고흥에 위치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센터에서 완전 무인화 상태로 약 30분 동안 진행됐다. 500MD 무인헬기는 지상에서 10M 이륙한 뒤 제자리비행(Hovering)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무인화 비행조종시스템의 성능·안전성을 입증했다. 대한항공은 2014년부터 산업부 기술개발과제 등을 통해 500MD 헬기의 무인화 개발을 진행해 왔다. 대한항공은 2021년 말까지 약 2년 반 동안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해 500MD 무인헬기의 비행성능과 임무장비 운용능력을 입증하기 위한 추가 개발을 진행해 비행영역과 운용고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