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댑 라이브 개최 外
조아라 기자
2019.07.24 15:14:06

◆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댑 라이브(D’APP Live) 개최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블록체인 스타트업 멘토링 카페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는 8월10일 서울 서초구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서 ‘댑 라이브(D’APP Liv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댑 라이브는 후오비 코리아와 웨이키체인(WaykiChain)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규모 컨퍼런스다.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 따르면 댑 라이브는 ‘Let’s D’APP’이라는 슬로건 아래 현재 블록체인 내에서 활성화 및 실용화되고있는 댑(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트렌드를 짚어보고, 새로운 도전 과제와 해법을 논의하는 취지로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댑 개발에 대한 실무적인 지식과 기술을 접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세미나, 업계 종사자를 위한 네트워킹, 블록체인의 현 트렌드를 짚어볼 수 있는 주제 발표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 STP 네트워크, FBG 캐피털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 성공

디지털 자산화 프로토콜 STP(StandardTokenization Protocol) 네트워크가 중국 크립토 펀드 FBG 캐피털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FBG 캐피털은 2015년에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전문 투자 펀드로 아시아에 거점을 두고 있다. FBG 캐피털은 글로벌 크립토 펀드인 GBIC와 함께 STP 네트워크의 첫번째 지분 투자자다. 이번 투자는 250만 달러 규모이며 기존 프라이빗 투자자의 물량을 장외거래로 구입해 6개월 간 락업하는 조건이 포함됐다. 


◆ 하이퍼블록(HPB), 중국 대형 게임 플랫폼 상하이 요우완과 파트너십 체결



비즈니스 상용화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하이퍼블록이 8억 명의 이용자를 지닌 중국 대형 게임 플랫폼 상하이 요우완(Shanghai Youwa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상하이 요우완은 8억 명의 이용자를 지닌 중국 대형 웹게임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플랫폼에 연동한 다양한 게임을 통해 게임 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머니는 포인트로 전환된다. 상하이 요우완 플랫폼은 핑안그룹, 차이나모바일, 차이나유니콘, JD.com 을 비롯한 중국의 대기업 산하 플랫폼과 연계돼 있어 게임 머니를 통해 휴대폰 선불 충전, 쇼핑몰 기프트 카드 등으로 소비가 가능하다.


◆인사이트프로토콜, 위블락과 제휴...서비스 참여자를 위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서비스 사용자에게 합당한 보상 생태계 구현을 목표로 하는 인사이트프로토콜과 블록체인 기반 광고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위블락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프로토콜은 블록체인 뉴스, 전문 분석 콘텐츠, BApp가이드, 에어드랍, 밋업 등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정보를 제공하는 블록인사이트 DAPP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업비트와의 콘텐츠 협력계약을 통해 암호화폐 인덱스와 시세 정보도 제공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