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DGB대구은행, 베트남 비엣콤뱅크와 업무협약 체결
김현동 기자
2019.07.22 10:35:28
금융업무 상호협력·정보교류·직원 연수…호치민지점 인가 결실 기대

[김현동 기자] DGB대구은행이 베트남의 리딩뱅크 중 하나인 비엣콤뱅크(Vietcombank)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18일 오후 4시 베트남 하노이의 비엣콤뱅크 본사에서 금융업무 상호협력, 시장동향 정보교류, 직원 교환연수 등의 내용을 포함한 MOU를 체결했다.


김태오 회장은 “이번 체결을 통해 ‘Digital Global Banking group’에 걸맞는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과 수익다변화를 위한 핵심 전략의 일환인 현지화 및 수익성 중심 글로벌 네트워크의 본격적인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대내외적으로 경영성과를 검증받은 현지 로컬 은행과의 업무제휴로 선도적인 시너지 강화효과를 이룰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DGB금융그룹이 베트남을 포함한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등 인도차이나 금융벨트를 구축해나가는 시금석이 되는 것과 동시에 올해 안에 호치민지점 인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DGB운용, 새 대표에 박정홍 前블랙록운용 본부장 하나은행, 베트남 국영은행 BIVD 1조 투자·15% 지분 확보

DGB대구은행은 2016년 6월 베트남 호치민지점 설립 허가신청서를 제출했다. 2018년 10월 베트남 총리실의 CL(접수 확인서)을 수령했다.


비엣콤뱅크는 2018년 말 기준 ROE(자기자본이익률) 23.5%달성 등 자금운용과 수익성 면에서 돋보이는 실적을 시현해오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국내 금융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성장사업 발굴을 위해 2016년 12월 라오스에 DGB캐피탈 자회사인 DLLC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DGB대구은행은 2012년 12월 중국 상해지점을 개점, 2018년 1월 캄보디아의 MFI(여신전문금융기관) 캠캐피탈 인수 및 2019년 4월 상업은행(DGB Specialized Bank) 전환 신청, 2019년 하반기 미얀마 MFI 현지법인설립 예정 등의 활발한 해외진출사업을 통해 향후 100년 은행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해외로 영업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