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BMW그룹, 신임 회장에 올리버 집세 선임
권준상 기자
2019.07.19 14:36:53
현재 생산부문 총괄…8월16일부터 회장직 수행
BMW그룹 신임 회장으로 선임된 올리버 집세(Oliver Zipse) 생산부문 총괄사장.(사진=BMW그룹)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올리버 집세(Oliver Zipse) BMW그룹 생산부문 총괄사장이 신임 회장으로 선임됐다. 회장직은 8월16일부터 수행할 예정이다.


19일 BMW 그룹 이사회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스파턴버그에서 열린 회의에서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노르베르트 라이트호퍼(Norbert Reithofer) BMW그룹 이사회 의장은 "결단력 있는 전략형 리더인 올리버 집세 사장이 BMW그룹의 회장직을 맡게 됐다"며 "그는 미래 이동성을 만들어 나가는 데 있어서 BMW그룹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임 회장으로 선임된 올리버 집세는 이달 초 퇴임 결정을 내린 하랄드 크루거(Harald Krüger)의 후임으로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하랄드 크루거 회장은 다음달 15일 회장직을 내려놓고 이사회에서 물러날 예정이다.


올리버 집세는 2015년부터 BMW그룹 보드 멤버가 됐으며 현재 생산부문을 총괄하고 있다. 그는 1991년 수습사원으로 BMW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으며 ▲옥스포드 공장 총괄 ▲기업 계획·제품 전략 수석 부사장 등 다양한 직책을 수행해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