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전자, 지싱크 호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출시 外
정혜인, 권준상, 류세나, 유범종 기자
2019.07.15 13:15:17

◆ 삼성전자, 지싱크 호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출시


[딜사이트 정혜인, 권준상, 류세나, 유범종 기자] 삼성전자가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 27형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게이밍 모니터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구매 요인으로 꼽히는 엔비디아(NVIDIA)의 지싱크(G-Sync)와 호환이 돼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에서도 화면이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240Hz 래피드커브(RapidCurve™)’ 기술 적용으로 초당 240번의 화면을 매끄럽게 출력해 주는 240Hz 고주사율이 구현, 빠른 화면 전환과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높였다는 평가다. 일반적으로 주사율이 높을수록 순발력 있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 찰나의 순간에 승부가 결정되는 1인칭 슈팅 게임이나 레이싱 게임 등에 효용성이 높다. CRG5 27형 신제품은 출고가 43만원으로 15일부터 G마켓·옥션·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 SKT, 건강·통신비 혜택 함께 챙기는 'T건강습관' 출시


관련기사 more
'갤럭시폴드' 9월 출시…삼성 "설계 바꿔 내구성↑"

SK텔레콤은 8개 건강 식품 제휴사와 손잡고 고객에게 건당 2000원에서 2만원까지 월 통신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건강습관 X AIA Vitality’(이하 ‘T건강습관’)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T건강습관’에 참여하는 제휴사는 ▲아이허브 ▲인테이크 ▲다노샵 ▲자연이랑 ▲스포맥스 ▲레이델 ▲콜린스그린 ▲오아시스마켓 등이다. SK텔레콤 이용자들은 비타민, 영양제, 간편건강식, 신선식품 등 식품 구매 시 통신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휴사 별 조건에 맞는 금액의 상품을 구매하면 예상 통신비 할인 금액을 ‘T건강습관’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통신비 혜택은 차차월에 적용된다.


◆ LG유플러스,  휴대폰 보험 당일 보상 가능한 앱 출시



LG유플러스가 오는 17일부터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휴대폰 보험금 간편 청구 앱을 선보인다. 휴대폰 보험금 간편 청구 앱을 통해 고객은 서류를 제출하는 불편이 없어지고, 사고 당일 보상이 가능해진다. 또한 앱에서 보상받을 휴대폰을 선택하고 가까운 매장을 조회해 방문할 수 있어 사고 당일 휴대폰 수령도 가능하다. 기존에는 고객이 휴대폰 분실·파손 시 제조사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내역과 영수증 등 보상 서류를 준비해 보험사에 팩스로 보내거나 사진으로 찍은 후 앱 또는 홈페이지에 첨부해야 하는 등 번거로운 보험금 청구 과정에 대한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상호간 데이터를 공유하고 동기화하는 기술인 블록체인 분산원장 기술을 적용해 휴대폰 보험금을 지급받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LG전자, KB손해보험과 공유하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 시스템은 LG CNS의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Monachain)’을 기반으로 개발·구축됐다.


◆모두투어, 스페인 토마토축제 체험 여행 선보여



모두투어가 국내 최초로 스페인 토마토 축제에 참가할 수 있는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스페인, 포르투갈 10일 일정으로 꾸며지는 이번 여행은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도시 바르셀로나, 도시 전체가 세계 문화 유산인 톨레도, 스페인광장의 세비야를 비롯해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과 유라시아 대륙 서쪽의 끝, 까보다로까 등 스페인, 포르투갈의 핵심 관광지를 여행하는 일정으로 구성된다. 여행자들은 일정 3일째 토마토 축제에 참여할 예정이다. 전 일정 4성급 호텔 숙박으로 구성된다.


◆현대오일뱅크, 카페·패스트푸드점에 전기충전기 설치



현대오일뱅크가 서울 중구 서울사무소에서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환규 현대오일뱅크 영업본부장, 신상희 중앙제어 대표, 최영석 차지인 대표가 참석했다. 중앙제어는 전기차 충전기 제작기업이며 차지인은 충전기 운영 전문기업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들과 함께 ‘하이브리드 스테이션 컨소시엄’을 구성해 내년까지 서울, 부산, 대구, 속초 소재 주유소와 대형 소매점 10곳에 급속 충전기를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발생하는 운영 수익은 세 개 회사가 합의한 비율대로 나눌 계획이다. 일정 기간 시범 운영 기간이 지나면 현대오일뱅크는 전국 2300개 자영 주유소에 수익모델을 전파할 계획이다.


◆아시아나, 현장에 ‘스마트 워크 플랫폼’ 전격 도입


아시아나항공이 캐빈·운항·정비 등 현장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스마트 워크 플랫폼’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캐빈승무원들의 업무 지원을 위해 ‘에이탭(A-tab)’ 시스템을 공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주까지 4000여명의 캐빈승무원들에게 태블릿 PC를 지급할 계획이다. 에이탭은 비행에 필요한 각종 정보, 업무 매뉴얼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비행 관련된 보고서도 손쉽게 작성할 수 있다. 


◆현대차, 허정섭 영업부장 '5000대 판매거장' 등극 


현대차는 누계 판매 5000대를 달성한 종로지점 허정섭 영업부장을 '판매거장'으로 임명했다고 15일 밝혔다. '판매거장'은 현대차 판매지점에 근무하며 누계 판매 5000대를 돌파한 우수 영업사원에게 부여한다. 허정섭 영업부장 이전까지 8명만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에 새로 판매거장에 등극한 허정섭 영업부장은 1985년 현대차에 입사해 34년 만에 누계 판매 5000대를 달성했다.


◆기아차, 호주오픈 볼키즈 한국대표 선발


기아차가 내년 1월 호주 멜버른에서 열리는 ‘2020 기아자동차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이하 2020 호주오픈)’에서 활약할 볼키즈(Ball Kids)를 모집한다. ‘볼키즈’란 테니스 경기 중 경기장 내에 위치해 아웃된 볼의 처리, 볼의 수급 등 경기를 보조하는 유소년들로, 단순한 경기 보조의 개념을 넘어 원활한 경기 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경기의 일원이다. 기아차를 보유한 고객의 자녀·손자녀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대한민국 국적의 만 12~15세의 유소년이라면 누구나 볼키즈 선발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21일까지 볼키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아차는 ▲1차 영어능력 평가 ▲2차 실전능력 평가를 실시해 최종 20명을 선발하고, 11월 별도 교육을 거쳐 내년 1월 대회가 열리는 호주 멜버른으로 볼키즈들을 파견할 예정이다.


◆게임빌, ‘피싱마스터’ 업데이트



게임빌이 ‘피싱마스터’의 여름 맞이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비한 폭포’와 ‘밤의 폭포’ 낚시터를 새롭게 오픈했다. 22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오픈한 ‘신비한 폭포’는 초급과 중급 레벨의 유저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오색 빛 폭포가 특징으로 여름 휴가지에서 낚시를 즐기는 대리 만족을 느낄 수 있다. 고레벨 유저들의 전용 낚시터인 ‘밤의 폭포’는 고즈넉한 밤의 폭포 아래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어 운치를 더한다. 해당 낚시터의 미션을 수행하면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메인 화면의 UI를 더욱 간편하게 바꾸고, 합성·강화의 속도를 빠르게 해 유저 편의성을 높였다. 


◆르노삼성차, 2020년형 SM6 출시



르노삼성차가 중형세단 ‘2020년형 SM6’를 출시했다. 감각적인 드라이빙과 세련됨을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S-Look 패키지(스포티 패키지) 옵션을 새로 선보였다. S-Look 패키지는 고객들이 운전석에 앉는 순간부터 내리기까지 모든 과정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블랙 사이드미러 커버로 안정적 비율의 유선형 사이드 미러에 존재감을 더해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했으며, 중형 세단 최초의 19인치 블랙 알로이 휠로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완성하고 세련된 블랙 컬러를 통해 강렬함을 표현했다. 인테리어에서는 모든 트림 공통으로 기어노브 데코를 변경해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는 디테일 중심으로 세밀한 변화를 진행했다. 2020년형 SM6 2.0 GDe 모델의 가격은 ▲PE 트림 2405만원 ▲SE 트림 2636만원 ▲LE 트림 2808만원 ▲RE 트림 3043만원이다. 1.6 TCe 모델은 ▲LE 트림 2960만원 ▲RE 트림 3181만원이다.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서경덕 교수와 함께 하는 독립원정대’ 여정 마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이하 ‘일주재단’)은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 빌딩에서 ‘서경덕 교수와 함께 하는 독립원정대’ 해단식을 가졌다. 일주재단과 푸르메재단이 함께 진행한 중국 상해 캠프에는 지난달 20일부터 23일까지 중국 상해와 항주 일대에서 태광그룹 임직원 중·고등학생 자녀와 푸르메재단 비장애 형제·자매 등 30명이 참여했다. 일정은 대한민국 홍보전문가 서경덕교수와 함께 상해·항주 임시정부청사, 윤봉길 의사 전시관 등 역사 현장을 방문해 청소년 참가자들의 역사의식을 일깨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일주재단은 2017년 12월 푸르메재단과 장애가족 교육지원에 대한 협약을 맺고 연간 3억원 규모로 장애가족 내 비장애 형제·자매에 대한 교육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독립원정대 캠프도 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쉐보레, 하계 서비스 캠페인



쉐보레(Chevrolet)가 여름철을 맞아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쉐보레 전국 직영서비스센터에서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수해차량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리비를 할인해 주는 하계 서비스 캠페인을 시행한다. 쉐보레는 장거리 운행이 잦은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엔진,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등 기본 안전 점검과 더불어, 냉각수, 엔진오일, 워셔액 등 소모품 점검 서비스를 전국 직영서비스 센터에서 제공한다.


◆쌍용차, 오토캠핑빌리지서 플로럴 뮤직캠프 개최


쌍용차가 고객 전용 오토캠핑장에서 쌍용패밀리데이(SFD)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SFD는 ‘플로럴 뮤직캠프(Floral Music Camp)’를 타이틀로 충북 제천시 쌍용어드벤처 오토캠핑빌리지(Ssangyong Adventure Auto Camping Village, 이하 빌리지)에서 지난 13~14일 진행됐다. 지난해 빌리지 오픈 후 매월 개최를 약속한 SFD는 이번 행사로 10회째를 맞이했다. 매월 새롭게 준비되는 SFD 체험프로그램은 어린이 참가자들을 위한 우드자동차와 동물부채 만들기였다. 쌍용차 고객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한 빌리지는 숲과 계곡이 어우러진 입지와 독창적인 프로그램으로 이용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매월 새로운 주제의 파티형 캠프 쌍용패밀리데이(SFD)는 쌍용차를 대표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트럭·버스용 타이어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8월31일까지 트럭·버스용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상용차 고객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의 한국타이어 트럭·버스 전문매장 TBX(Truck Bus Express)에서 제휴카드로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 상품은 대형카고용 타이어 ‘스마텍 AH40’과 ‘DH40’, 중형카고용 타이어 ‘스마트 플렉스 AH35’와 ‘AH33’, 덤프용 타이어 ‘AH32’와 ‘DM06’이며, KB카드와 씨티카드로 4개 구매 시 모바일 주유권 4만원권, 2개 구매 시 모바일 주유권 2만원권을 증정한다. 행사 상품 구매 고객들 중 총 200여명을 추첨해 LG 코드제로9 무선청소기, 차량용 냉장고, LG 톤플러스 블루투스 이어셋, 차량용 안마기를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