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SK이노·제주클린, 폐플라스틱∙폐비닐 해결 위해 MOU 체결 外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유범종 기자
2019.07.12 11:18:34

◆SK이노-제주클린, 폐플라스틱∙폐비닐 해결 위해 MOU 체결


[딜사이트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유범종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제주클린에너지와 손잡고 폐플라스틱∙폐비닐 등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선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1일 제주클린에너지 본사에서 폐플라스틱 및 폐비닐 열분해 유화기술 고도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환경분야 사회적 가치를 높이겠다는 전략인 '그린 밸런스'를 적극 실천하겠다는 방침이다. MOU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은 석유화학 R&D 역량에 기반해 제주클린에너지가 보유한 열분해 유화기술을 개선 및 최적화할 방침이다.


◆S-Oil, 청년 푸드트럭에 유류비 1억원 지원


관련기사 more

에쓰오일(S-OIL)이 청년 푸드트럭에 1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에쓰오일은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전달식을 갖고 ‘함께 일하는 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지난해부터 청년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푸드트럭 활성화를 통해 청년실업 해소와 청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푸드트럭 유류비 후원 프로그램을 만들어 시행하고 있다. 만 39세 미만의 전국 푸드트럭 창업자를 대상으로 유류비 지원 프로그램을 공고해,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수도권 20개 팀과 부산, 대구, 광주 등 지방에서 20개 팀 등 총 40개 팀을 선발했다. 


◆현대모비스-얀덱스, 공동개발한 ‘자율주행 로보택시’ 첫 공개 



현대모비스가 러시아 최대 포털 사업자인 얀덱스(Yandex)와 함께 협력 개발한 완전 자율주행 플랫폼 기반의 첫 차량을 11일 공개했다. 자율주행기술 개발을 위해 손잡은 양사가 진행해 온 공동개발의 첫 성과다. 해당 차량은 앞으로 러시아 모스크바 시내에서 시범 주행에 나서게 된다. 현대모비스와 얀덱스는 올해 말까지 자율주행 플랫폼 차량을 100대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러시아 전역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쉐보레 볼트 EV, 50개월 무이자 적용 



쉐보레(Chevrolet)가 이달 말까지 볼트 EV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친환경·경제성을 모두 고려한 ‘ECO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ECO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은 볼트 EV의 친환경적인 장점과 50개월의 장기 무이자 할부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혜택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50만원대의 월 할부금으로 차량 구입이 가능하다. 가솔린 중형차(말리부 2.0터보)와 비교하면 일평균 100km 주행 시 월 30만원 수준의 비용 절감효과가 있어 장거리 운전 고객에게 매력적이다.   


◆르노삼성차, ‘THE NEW QM6’ 전국 시승 이벤트 실시



르노삼성차는 ‘THE NEW QM6’ 출시를 기념해 전국 단위 시승 이벤트 ‘EXPERIENCE. THE NEW QM6’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승 이벤트는 전국 르노삼성차 170개 영업점에서 진행한다. 시승 신청은 26일까지 르노삼성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시승은 28일까지 가능하다. 행사 기간 중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제주 히든 클리프 항공권·숙박 패키지를 증정한다. 추첨 결과는 8월12일 홈페이지 공지·개별 통보한다. 지난달 새롭게 출시한 THE NEW QM6는 QM6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퍼스트임팩트 영웅 ‘윈드러너’ 등장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퍼스트임팩트 영웅 ‘윈드러너’를 최초로 공개했다. 궁수인 ‘윈드러너’는 ‘어둠을 지우는 화살’이라는 별명을 가진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자신의 민첩이 증가하는 스킬을 지녔다. 특별한 던전 ‘차원의 엘도라도’ 콘텐츠도 등장했다. ‘차원의 엘도라도’는 던전 별로 정해진 재화를 일정 시간 동안 획득할 수 있는 파밍 콘텐츠다. 특정 도전자 레벨에 도달하면 새로운 던전이 열리고, 매일 정해진 시간에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도전자 레벨에 따라 입장할 수 있는 던전 수가 달라진다. ‘별이되어라!’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으로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RPG다. 


◆ NHN,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청소년 덕후생활’ 진행



NHN이 성남지역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선다. NHN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연말까지 약 6개월간 성남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 덕후생활’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 덕후생활’은 문화·예술 분야에 전문 역량을 갖춘 청소년 또는 성인 전문가들이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여가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직접 구성, 청소년들의 올바른 여가 문화를 지원하는 활동이다. 


◆ 선데이토즈 ‘디즈니팝’, ‘라이온 킹’ IP 입힌 업데이트 



선데이토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퍼즐게임 ‘디즈니팝’의 신규 업데이트로 디즈니의 ‘라이온 킹’ IP를 활용한 미니 게임과 코스튬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미니 퍼즐 게임인 ‘미니 페스티벌–라이온 킹’을 플레이하며 주인공 심바와 라피키, 품바, 스카 등 인기 캐릭터 6종의 코스튬과 캐릭터들을 만나고 획득할 수 있다.


◆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신규 콘텐츠 ‘드래프트 모드’ 공개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빅볼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PvP(유저간 대결) 콘텐츠인 갤럭시 라이브 ‘드래프트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드래프트 모드’는 육성 과정 없이 모든 유저가 동등한 입장에서 대결을 펼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드래프트 모드’에 편성한 선수들은 일부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강화를 최대치로 구성한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매 라운드마다 주어진 선수를 선택해 경기를 치르는 방식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