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창업공신' 이장원 대표, SV인베스트먼트 떠난다
류석 기자
2019.07.11 09:26:45
코스닥 상장 1년 만에 사임 결정…박성호 단독 대표 체제 전환

[딜사이트 류석 기자] SV인베스트먼트가 박성호·이장원 각자 대표체제에서 박성호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이장원 대표가 개인 사유로 사임을 결정했기 때문이다. 회사 설립 때부터 함께해온 두 대표는 13년 만에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 

11일 SV인베스트먼트는 이장원 대표가 일신상의 이유로 대표직을 사임한다고 10일 공시했다. 이 대표의 임기 만료일은 2021년 6월까지로 임기를 다 채우지 못하고 회사를 떠나게 됐다. SV인베스트먼트가 코스닥에 상장한지 약 1년 만이다. 이 대표의 재직 기간은 13년 1개월이다. 



박성호 대표와 이 대표는 1968년 동갑내기로 서강대학교 경영학과에서 함께 수학했다. 이후 박 대표는 동서증권, 푸르덴셜투자증권 등에서 일했으며 이 대표는 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에서 경력을 쌓았다. 둘은 2006년 다시 만나 SV인베스트먼트를 설립, 벤처투자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2018년에는 코스닥 상장에도 성공하며 성공 가도를 달렸다. 


이 대표는 2017년 국내 사업을 총괄하는 각자대표에 올랐다. 2016년 말까지 SV인베스트먼트 주식 5만주(2.4%)를 보유했던 이 대표는 2017년 3월 신주 발행에 참여해 지분율을 7.5%(17만주)까지 확대했다. 현재는 주식 170만주(6.4%)를 보유한 4대 주주다. 향후 적절한 시기에 보유 주식을 처분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more

이 대표의 사임 얘기는 올 초부터 업계에 공공연하게 퍼지기 시작했다. 수개월 전부터 운용펀드의 핵심 운용인력 교체 등과 관련해 주요 유한책임출자자(LP)들과 협의를 진행했고, 펀드 성과보수 등 이 대표의 급여 관련 정산도 마무리되면서 회사를 떠나는 데 제약이 없어져서다. 그가 대표펀드매니저로 참여했던 '에스브이특허기술사업화투자조합'과 '충청북도-SVVC 생명과 태양 펀드 2호'는 지난해 청산 완료됐다. 


이 대표는 당분간 휴식기를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아직 향후 거취에 대해선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이장원 대표는 "(앞으로 일에 대해선) 천천히 얘기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