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성, 온라인 전용 자급제폰 '갤럭시M20' 출시 外
류세나 기자
2019.07.08 10:16:34

◆ 삼성전자, 온라인 자급제 전용모델 '갤럭시M20' 출시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삼성전자가 온라인 전용 자급제 모델 '갤럭시 M20(Galaxy M20)'를 15일 출시한다. '갤럭시 M20'는 5000mAh 배터리를 탑재해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37시간 통화, 101시간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다. 6.3형 대화면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전면에는 800만 화소, 후면에는 1300만 화소 카메라 및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가 들어갔다. 안면과 지문 인식, 삼성 헬스도 지원한다. 가격은 22만원, 색상은 차콜 블랙 한가지로 제공한다. 오는 15일부터 삼성닷컴,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구입가능하다. 공식 출시에 앞서 8일부터 7일간 패션 전문 온라인 스토어 '무신사'에서 사전 판매도 진행한다. 

◆ LG전자,  ‘AI 드론 경진대회’ 개최

LG전자가 인텔, 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함께 ‘AI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AI 드론 경진대회’는 전국 초·중·고 및 대학생 참가자들이 소프트웨어 코딩 작업으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완성, 이를 바탕으로 드론을 주행시켜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대회다. 7월부터 예선전을 치러 통과한 약 70여 개 팀이 본선에 올라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예선전에 앞서 참가자들은 경기 일정에 따라 고려대, 울산과학기술원(UNIST), 동명대에서 대회에 필요한 인공지능 코딩 전반에 대한 사전 교육을 받는다. 대회 마지막 날인 9월 1일에는 시상식 진행과 함께 사전 교육부터 예선·본선 경기 모습, 각종 이벤트 등 대회 진행 과정을 촬영한 영상을 선보이게 된다.


◆ 지그재그, 서비스 4주년…누적거래액 1조3천억 돌파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가 서비스 4주년을 맞았다. 2015년 서비스를 시작한 ‘지그재그’는 2016년 이래 매년 500만 다운로드 수의 증가를 거듭하며 지난달 1700만 다운로드 수를 돌파, 누적 거래액 1조3000억원, 누적 거래건수 3200만건을 넘어섰다. 국내 패션 의류 관련 앱 서비스로는 다운로드 수와 누적 거래액 모두 최대 수치이며, 월간 이용자 수는 250만명을 넘고 있다. ‘지그재그’는 동대문 의류를 기반으로 하는 여성 쇼핑몰들을 한데 모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앱 서비스로 약 3500개의 쇼핑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등록된 상품 수도 약 300만개에 달하며 여러 쇼핑몰의 상품들을 하나의 장바구니에 담아 볼 수 있다.


◆ KT, 8월 '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퍼런스 2019' 개최 

케이티(KT)는 내달 27일 서울 The-K호텔에서 두 번째 ‘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퍼런스 2019(이하 KSDC 2019)’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KT의 5G, AI, 커넥티드카, GIS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들이 직접 발표에 참여할 예정이다. 빠르게 변하고 있는 ICT 환경 속에서 다양한 신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며 겪은 고민과 개발 노하우를 전달한다. 


◆ SK텔레콤, 바로 로밍요금제 경품 이벤트 

SK텔레콤은 8월 말까지 'baro(바로)' 로밍 요금제를 추천받거나 이용하는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바른 로밍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바로는 세계 170개국에서 무료로 고품질 음성 로밍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9일 오전 오픈하는 온라인·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신세계면세점 스마트선불 등 경품을 주고, 요금제 가입 후 해외에서 통화를 1회 이상 이용하면 추첨해 다이슨 청소기 등 추가 경품을 제공한다.


◆ 스마일게이트, VR게임 ‘포커스온유’·로건’ 정식 출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VR게임 '포커스온유'와 '로건'을 PC 및 콘솔 등 VR 플랫폼에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돼 여주인공 ‘한유아’와 카페, 학교, 휴양지 등 가상의 공간에서 데이트,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풋풋한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VR 게임이다. ‘로건’은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유저가 주인공인 도둑 로건이 돼 블랙스톤 캐슬이라는 성에서 발생한 사건을 풀어가는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포커스온유와 로건은 STEAM VR(스팀 VR), Oculus(오큘러스), VIVEPORT(바이브포트) 등 PC VR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포커스온유의 경우 콘솔인 PlayStation VR(플레이스테이션 VR)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다. 두 타이틀의 가격은 각각 미국 달러화 기준 39.99 달러(한화 약 4만6700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기아차, 최첨단 엔진 신기술 ‘CVVD’ 세계 최초 개발 양산 적용 外 르노삼성차, 소모품 할인 혜택 제공 '오토솔루션' 이벤트 外 SK그룹, 美블록체인 개발사 '컨센시스' 100억 투자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