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지비시코리아, M&A플랫폼 위한 UCX코인 상장 外
김가영 기자
2019.07.03 13:54:01
◆ 지비시코리아, M&A플랫폼 위한 UCX코인 상장
Token economy.jpg 38.8 KB
블록체인 기반 인수·합병(M&A) 플랫폼을 개발하는 지비시 코리아가 4일 넥시빗 거래소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지비시 코리아의 M&A플랫폼(공식명칭 ‘MAP’)은 기존의 M&A거래가 증권사나 회계법인, 법무법인 등의 중개기관에 내야 할 수수료와 시간적인 비용을 줄이고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상에서 소액의 거래만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유저들은 M&A참여후 해당 기업의 주가와 토큰의 가치가 1대1로 연동되도록 플랫폼상 설계되었다. 때문에 기업가치가 백업되는 스테이블 코인과 일반 유틸리티 코인의 특성을 가진 하이브리드 코인의 성격을 지닌다. 한편 지비시코리아는 최수현 전 금융감독원장 명노승 전 법무차관을 어드바이저로 영입한 바 있다.

◆ 이그드라시, 테스트넷 베타버전 공개

1 이그드라시 테스트넷 베타버전 이미지.jpg 227.82 KB
다차원 블록체인 플랫폼인 '이그드라시’가 최종 내부 테스트를 마치고 이그드라시 테스트넷의 두번째 버전을 3일 공식적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그드라시는 작년 3분기, 인터체인의 개념을 표현한 테스트넷 알파 버전을 공개했었고, 이번 테스트넷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된 모습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넷 베타 버전에서는 노드와 노드 간 네트워크 연결, 컨센서스 모듈과 신규 노드의 블록 동기화, 노드 간 트랜잭션 전파를 중점적으로 구현했다.

◆ 직톡,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와 연동
직톡_비트베리.jpg 95.53 KB
외국어 학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직톡(ZIKTALK)’은 자사의 암호화폐인 직토큰이 간편 암호화폐 지갑서비스인 비트베리(Bitberry)에 탑재됐다고 3일 밝혔다. 비트베리는 암호화폐의 복잡한 사용성 문제를 대폭 개선한 간편 암호화폐 지갑이다. 직토큰이 비트베리 지갑에 탑재됨에 따라 직코튼을 보유한 사용자들은 국내 대표 메신저인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해 자신의 토큰 자산을 지갑에 보관하거나 회원간 전화번호를 입력해 수수료 없이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 STP 네트워크, 바이낸스 DEX 상장 추진

보도자료_디지털 자산화 프로토콜 STP 네트워크, ‘바이낸스 DEX’ 상장 추진(190703).png 219.93 KB

디지털 자산화 프로토콜 STP(Standard Tokenization Protocol) 네트워크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 덱스(탈중앙화 거래소, DEX)에 상장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STP네트워크는 바이낸스가 구축한 바이낸스 체인에서 STP 네트워크 토큰(STPT)을 발행한다. STP 네트워크는 표준 토큰화 프로토콜(Standard Tokenization Protocol)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자산을 국제적으로 호환 가능한 방식으로 토큰화 할 수 있는 분산화된 플랫폼이다. STP 네트워크 관계자에 따르면 STP 네트워크는 이번 발표 이후 준비된 절차에 따라 상장 신청서를 제출한다. 신청서가 접수되면 바이낸스 커뮤니티 투표, 바이낸스 체 검증인 투표가 진행된다. 이후 바이낸스 체인 표준(BEP2) 기반 토큰이 발행되어 바이낸스 덱스에 상장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