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부영그룹, 진해 두동 택지지구 완공
박지윤 기자
2019.07.02 15:28:39
"제2신항 배후도시·글로벌 물류단지 발전 거점될 것"
부영그룹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두동 택지지구 부지 조성 공사를 완료했다.

부산 ‧ 진해경제자유구역 두동지구 조감도. <사진제공=부영>


부영그룹은 2일 오후 경남 창원시 진해구 두동 일원 사업현장에서 진해두동 택지지구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경상남도지사, 하승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및 국회의원, 시도의원, 관련기관,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부영그룹에서는 이중근 회장을 대신해 이세중 회장 직무대행과 최양환 사장이 참여했다.

부산 ‧진해경제자유구역 두동지구 개발사업은 168만㎡ 부지에 주택건설용지, 상업용지, 산업시설용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시행을 맡았다. 부영주택은 시공사로 참여해 2015년 12월부터 지난 5월 말까지 약 41개월간 부지조성과 기반시설 공사를 수행했다.
두동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부산 신항만과 연계된 물류배후단지 배후에 자리잡은 주거복합 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하승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준공한 두동지구 개발 사업은 지역 주민과 투자기업, 행정청이 힘을 합쳐 이뤄낸 모범사례”라며 “향후 제 2신항 배후도시와 글로벌 물류단지 발전을 이끄는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영그룹 관계자도 “약 41개월간의 두동지구 부지 조성 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다”며 “개발이 모두 완료된 시점에는 두동지구가 글로벌 물류단지 중심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