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양식품, 태국 유통사와 판매 계약 체결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6.28 10:26:45
◆삼양식품, 태국 현지 유통사 ‘시노 퍼시픽’과 판매 계약 체결

삼양식품-태국 시노퍼시픽 계약 체결.jpg 533.08 KB

삼양식품은 최근 태국의 ‘시노 퍼시픽(Sino Pacific)’과 현지 유통 및 판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시노 퍼시픽은 츄파춥스, 하리보, 에비앙 등 글로벌 식품 브랜드 제품을 수입하는 매출 1조원 규모의 유통기업이다.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삼양식품은 방콕에 집중됐던 판매처를 태국 전역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불닭브랜드 제품 카테고리를 떡볶이, 만두와 같은 간편식으로 확장하고 삼양라면 등으로 브랜드를 다양화해 품목을 다변화할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시노 퍼시픽과의 계약으로 올해 태국에서 2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현지 유통사와의 파트너십을 적극 활용해 해외 매출과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7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실시

[이미지] SPC그룹 파리바게뜨, 7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실시.jpg 834.66 KB

SPC그룹 ㈜파리크라상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7월1일을 맞아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파바데이는 매월 1일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1만3000원 이상 제품 구매시 소비자에게 3000원 혜택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이다. SPC그룹의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을 통해 다운로드한 파바데이 쿠폰을 결제 시 제시하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현대홈쇼핑, 유명 맛집 ‘아우어 베이커리’ 인절미 세트 업계 최초 론칭

현대홈쇼핑_영스타그램 아우어 인절미.jpg 383.46 KB
현대홈쇼핑은 29일 새벽 1시10분부터 진행하는 ‘영스타그램’에서 ‘아우어 인절미 3종 세트’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SNS 유명 맛집 ‘청년떡집’ 방송을 같은 시간대에 진행해 1시간 만에 3000세트가 판매됐을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며 “국내 유명 백화점에 러브콜을 받고 있는 아우어 베이커리를 영스타그램에 소개하기 위해 삼고초려한 끝에 방송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가홀푸드, 원물 그대로 ‘영양 간식’ 3종 출시

[사진1] 베이글칩 2종.jpg 348.64 KB
풀무원이 운영하는 올가홀푸드가 원물 본연의 맛과 영양소를 최대한 살려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베이글칩’, ‘황태스틱’, ‘감말랭이’ 등 영양 간식 3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영양 간식 3종은 원물 간식 제품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브랜드 콘셉트를 담아 곡물이나 두부, 과일, 건어물 등의 건강한 소재를 사용했다. 올가홀푸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온라인몰에서는 7월5일부터 11일까지 특가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 홈플러스, 항공직송 워싱턴 체리 100톤 판매

홈플러스 워싱턴 체리 2.JPG 820.1 KB

홈플러스는 7월3일까지 전국 140개 점포에서 미국산 워싱턴 체리를 800g 1팩 당 1만2990원, 제휴카드 결제 고객에게는 2000원 할인된 1만990원에 판매한다. 미국산 체리는 올해 초 캘리포니아 산지에 수개월에 걸친 폭우가 덮치면서 생산 물량은 크게 줄고 시세는 전년 대비 30% 이상 폭등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5월부터 워싱턴 체리 100톤 물량을 사전 기획해 시세보다 저렴하게 마련했으며 특히 항공 직송으로 보다 신선한 상태로 공급한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월드컵점, 의정부점, 성서점 등 50개 주요 거점 점포에서 시식 행사도 연다.

◆편의점 미니스톱, 케이크 디저트 ‘인절미 케이크’ 출시
인절미케이크 이미지.jpg 954.17 KB

편의점 미니스톱이 인절미를 넣어 고소함과 쫄깃함을 극대화한 ‘인절미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인절미 케이크는 고소한 콩고물 크림과 팥 크림이 겹겹이 쌓여있어 빙수를 연상시키는 냉장 디저트다. 먹기 좋게 소분한 인절미와 콩가루를 크림 위에 토핑해 기존 케이크 상품에서 느끼기 어려웠던 쫄깃함과 고소함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미니스톱 관계자는 “달콤함과 고소함이 조합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디저트”라며 “디저트를 좋아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떡을 좋아하는 고객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가격은 3200원이다.

◆현대百, 10억 규모 ‘와인페어’ 진행

와인페어.JPG 650.65 KB
현대백화점은 전국 4개 점포에서 10억 규모의 '와인페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행사는 킨텍스점(6월28일~7월4일), 판교점(7월3일~5일), 신촌점(7월9일~14일), 천호점(7월19일~21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와인페어 기간 신동·나라·금양·까브드뱅 등의 와인 수입사가 참여해 총 400여종의 와인 7만여병을 선보이며, 인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국내 인기 와인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스테디 셀러 아이템인 ‘모스카토 스푸만테’ 1만5000원, ‘아랄디카 브라께또 다뀌 돌체’ 1만4000원, ‘간치아 모스카토 다스티’ 2만원 등이다.

◆롯데지주, 全임직원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진행

사진1.jpg 1.02 MB
롯데는 2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오디토리움에서 황각규 부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전 임직원이 ‘생명지킴이(Gate Keeper)’ 양성교육을 수강하며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밝혔다. 생명지킴이란 자살 등의 극단적인 행동 위험에 처한 주변 사람들을 위로하고 공감하는 동시에 적절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가 공인하는 교육을 수료한 사람을 말한다. 이번 교육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을 비롯한 롯데지주 임직원 140여 명이 참석했다. 임직원들은 생명 존중을 위한 작은 실천을 담은 서약서에 직접 서명하고 교육을 이수한 후 수료식을 가졌다.

◆하이트진로, 지역 상생 활동 전개
1번 (1).JPG 1.04 MB

하이트진로는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보조라벨을 활용한 캠페인 홍보는 물론 소주 판매금액의 일부를 기부하는 등 다양한 지역 상생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 각지의 지점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 사회 발전 및 상생 경영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입장이다. 하이트진로 성남지점과 특판경기동부지점은 경기남부지방경찰청과 협업해 실종률 감소를 위한 ‘지문 사전등록제’ 홍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강릉지점은 지난 고성 산불 사고 당시 진화를 위해 고생한 관내 소방관들의 노후장비를 대체하기 위해 기부금을 조성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하이트진로와 함께하는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기 위해 작지만 꾸준한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와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생 경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디야, 커피산지 과테말라 식수 위생 개선 사업 후원

이디야커피 과테말라 식수 위생 개선 사업 협약식 진행 (1).JPG 398.51 KB
이디야커피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과테말라 ‘라 프라구아’ 지역의 식수 위생 개선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후원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2013년부터 세계적인 커피원두 산지의 식수 위생 개선 사업 후원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과테말라 라 프라구아 지역에 ▲식수 시스템 재정비 ▲정수필터 보급 ▲빗물저장소 설치 ▲위생 습관 형성 교육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에 전달된 2천만원의 후원금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 비치된 ‘파란사과’ 모금함을 통해 고객들이 기부한 금액에 본사 후원금을 더해 마련됐다. 이디야커피는 현재까지 해외 식수 위생 개선 사업으로 총 2억500만원 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세이코, 국내 진출 20주년 기념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SRX019J’ 출시

1 (1).jpg 375.6 KB
삼정시계가 수입하는 시계 브랜드 세이코가 국내 공식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여신의 날개’를 형상화한 세이코 프리미어 ‘SRX019J’(SEIKO 20 YEARS IN KOREA LIMITED EDITION)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이코 프리미어 SRX019J는 키네틱 다이렉트 드라이브 문페이즈 무브먼트 기반의 ‘5D’ 라인 제품이다. 세이코 국내 진출 20주년 및 국내 공식 수입원 삼정시계 2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한국에서만 특별히 50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세이코 부티크를 비롯하여 전국 세이코 매장 및 공식 온라인 부티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 구매 시 전용 박스 및 추가 가죽 스트랩을 증정한다.

bhc,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압구정점’ 오픈

[붙임] 창고43 압구정점 이미지001.jpg 506.61 KB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27일 ‘압구정점’을 오픈하고 국내 및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오픈식에는 bhc는 박현종 회장,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회사 임직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창고43 관계자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압구정점을 외국인들에게 한우의 참 맛을 알리는 거점으로 활용할 것”이라며 “앞으로 한우가 우리나라 사람은 물론 외국인에게도 사랑받을 수 있는 최고의 음식이 될 수 있도록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조그룹 부어치킨, 배달의 민족과 제휴 할인 이벤트 진행

[이미지] 부어치킨 X 배달의 민족.jpg 85.24 KB
사조그룹이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부어치킨은 ㈜우아한형제들과 제휴를 맺고 요일별 금액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7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배달의 민족’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총 9회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밤 12시 사이에 부어치킨 주문 시 쿠폰을 이용해 3000원을 즉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배달의 민족 VIP 고객의 경우 5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쿠폰은 배달의 민족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매일유업 셀렉스,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 출시

[매일유업] 셀렉스 제품 4종 사진_19062.jpg 1.15 MB
매일유업의 웰에이징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단백질이 부족하기 쉬운 성인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 섭취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해 11월 매일유업에서 캔 형태로 선보인 ‘매일 코어 프로틴’을 분말 타입으로 개별 포장해 편의성을 높여 선보인 제품이다. 휴대하기 편해 운동 직후나 야외활동, 혹은 여행 중에도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을 쉽게 보충할 수 있다.

◆갤러리아百, VIP 플랫폼 ‘메종 갤러리아’ 개관 계획 공개

[갤러리아] 메종 갤러리아 조감도(안)_190627.jpg 353.71 KB

한화갤러리아가 업계와는 차별화된 VIP 고객 공략을 위해 오는 9월 말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에 VIP를 위한 공간인 ‘메종 갤러리아’를 오픈한다. 이는 백화점 내에 마련된 VIP 전용 공간이 백화점을 벗어나 외부 주요 상권에 오픈하는 업계의 첫 시도다. 메종 갤러리아 건물 규모는 연면적 1,024m2(약 310평)에 총 5개의 층으로 ▲VIP 라운지(휴식) ▲컨셉&팝업스토어(전시 및 판매) ▲프라이빗룸(1:1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멀티룸(강연, 행사 등) 등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갤러리아의 새로운 플랫폼인 ‘온 더 스트리트(On the Street)’는 향후 타겟∙콘텐츠∙지역에 따라 세부 사업모델을 추가적으로 구현하는 등 확대해나갈 예정”이라며 “미래 핵심 고객층을 감안한 신규 사업을 통해 갤러리아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오뚜기함태호재단, 제20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 개최
(좌측부터) 한국식품과학회 박종현 회장_이화여대 정명수 교수_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 박기문 이사.JPG 4.94 MB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은 2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20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는 친환경적인 첨단 식품가공기술에서 탁월한 연구성과를 이루어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화여자대학교 식품공학전공 정명수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996년 설립된 재단법인 오뚜기 함태호 재단은 다양한 학술진흥사업,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09년부터는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제정해 식품산업 발전과 인류식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큰 식품관련 교수와 식품관련 연구원들에게 매년 시상하고 있다.

롯데주류, ‘열정도’와 상생 프로젝트 진행
클라우드 열정도 01.jpg 280.02 KB
롯데주류가 29일부터 서울 용산구 ‘열정도’ 골목에 ‘클라우드 스트리트’를 조성한다. 열정도는 용산구 남영역 뒤편의 낡은 인쇄소 거리에 청년 사업가들이 모여 새롭게 상권을 개발한 곳으로 서울의 대표적인 재생 공간이다. 오는 8월 말까지 약 두 달 간 운영되는 클라우드 스트리트에서는 길거리 버스킹, 디제잉 공연, 플리 마켓을 포함해 ‘열정도’ 골목 곳곳을 누비며 즐길 수 있는 보물 찾기, 스템프 투어,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개장 첫날인 29일에는 ‘클라우드’의 모델 김태리가 현장을 방문해 인터뷰, 팬 사인회, 기념 사진 촬영 등 소비자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국카스텐’, ‘타이거 디스코’ 등 아티스트 초청 공연도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