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그룹, 8년간 211개 사회적기업 육성 外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기자
2019.06.27 14:32:34
◆현대차그룹, 8년간 211개 사회적기업 육성

현대차.jpg 970.45 KB
현대차그룹이 26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UN 사회연대경제(UN SSE) 컨퍼런스에 초청받아 사회적기업 육성 사업인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의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UN SSE’는 UN 18개 기관이 참여하는 사회연대경제 태스크포스(UN SSE TF)와 의장기관인 국제노동기구(ILO) 주최로 UN기구, 각국 정부 관계자, 사회적경제 단체, 기업 등이 모여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의 중요 전략으로써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가능성을 공유하기 위해 열린 컨퍼런스다. 현대차그룹은 2012년부터 이어온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의 경제적 성과와 UN 지속가능개발목표와 관련된 사회적 성과를 공유하고 정부, 공공기관, 시민사회 등 다자간 협력의 중요성을 발표했다. 현대차그룹과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지난 8년 동안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을 통해 총 211개의 사회적기업에 지원금과 경영 멘토링, 구매연결,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총 142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현대로템, 국내 최초 열차 전기제동 신기술 개발

현대로템.jpg 2.17 MB
현대로템이 27일 열차가 멈출 때 정차시점까지 회생제동이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영속도(Zero Speed) 회생제동’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회생제동은 열차 추진시스템에서 제동 시 발생하는 전기 에너지를 가선으로 보내 에너지를 절감 시킬 수 있는 전기 제동 방법이다. 현대로템은 지난해부터 영속도 회생제동 기술 개발을 진행해왔으며 독일·일본에 이어 관련 기술을 상용화했다. 현대로템이 개발한 영속도 회생제동 기술은 열차의 감속도가 일정해 정위치 정차 비율을 100%까지 끌어올릴 수 있으며 승차감 개선과 정차 시 발생하는 소음까지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 특히 영속도 회생제동 기술은 제동패드 사용률이 현저히 낮아져 터널 내 미세먼지 저감에도 탁월하다. 기존보다 더 낮은 속도까지 회생제동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제동패드의 마모를 감소시켜 유지보수 비용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현대로템은 이달 납품하게 될 서울 2호선 신규 열차 214량에 영속도 회생제동 기술을 처음 적용했으며 2017년에 수주한 터키 이스탄불 전동차 120량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BMW그룹, ‘넥스트젠’ 행사 통해 차세대 e-모빌리티 전략 공개

BMW.jpg 468.71 KB
BMW 그룹이 24일부터 26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뮌헨 BMW 벨트(Welt)에서 BMW 그룹 넥스트젠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넥스트젠은 BMW 그룹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포맷으로 미래의 기술과 모빌리티 서비스 그리고 앞으로 출시될 다양한 신차 공개를 통해 차세대 이동성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행사다. BMW 뉴 1시리즈, 뉴 X1, 뉴 3시리즈 투어링, 뉴 8시리즈 그란 쿠페, 뉴 M8 컨버터블, 뉴 M8 쿠페 등 6개의 BMW 신모델과 더불어 BMW 비전 M 넥스트(BMW Vision M NEXT), BMW 모토라드 비전 DC 로드스터(BMW Motorrad Vision DC Roadster) 등 미래의 비전을 담은 모델들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BMW의 차세대 전략인 넘버원 넥스트의 핵심 영역인 디자인, 자율 주행, 커넥티드 기술, 전기화와 관련 서비스 분야의 혁신적인 미래의 방향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BMW 비전 M 넥스트는 지능형 기술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둔 전기화 모델이다.

◆5월 수입 상용차 459대 신규등록

수입차.jpg 112.6 KB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5월 수입 상용차 신규등록대수가 전월 대비 12.7% 감소한 459대로 집계됐다고 27일 밝혔다. 5월 상용차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만(MAN) 110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65대, 볼보트럭(Volvo Trucks) 197대, 스카니아(Scania) 73대, 이베코(Iveco) 14대이다.

◆대한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15년 연속 1위

대한항공.jpg 847.31 KB
대한항공은 20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일본 능률협회컨설팅 후원 ‘2019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는 글로벌경영협회와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다. 고객 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등의 요소를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2005년부터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미국 델타항공과 태평양 노선 조인트벤처 협력을 시행하며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조인트벤처를 통해 다양한 스케줄과 노선 제공이 가능해졌다. 신기재 도입에도 적극 나서며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 LG, 저수지 급류 뛰어들어 시민 구한 경찰에 의인상 수여
LG.jpg 111.19 KB
LG복지재단은 대전 유성구 방동저수지에 뛰어든 시민을 구한 진잠파출소 소속 이영학(29) 경장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경장은 지난달 25일 방동저수지에 뛰어든 20대 남성을 발견하고 다리 난간을 넘어 10m 아래 저수지에 뛰어들었다. 물살이 빨라 위험에 처할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지체 없이 뛰어 들어 구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 “이번 의인상 전달은 자신보다 시민의 안전을 먼저 생각한 이 경장의 투철한 사명감을 함께 격려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 넥슨 ‘카트라이더X돼지바’ 제휴 이벤트
넥슨.jpg 667.67 KB
넥슨은 롯데푸드와 손잡고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와 아이스크림 ‘돼지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게임 내에 ‘돼지바’ 아이스크림을 모티브로 한 카트바디 ‘돼지바 S X’, ‘돼지바 I X’와 ‘돼지바 전자파밴드’, ‘돼지바 핸드봉’ 등 게임 아이템 총 6종이 추가됐다. 8월 31일까지 전국 편의점, 마트 등에서 ‘카트라이더’의 ‘다오’가 그려진 한정판 ‘돼지바’를 구매하고 아이스크림 스틱의 쿠폰번호를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돼지바’ 카트바디와 아이템 중 1종을 얻을 수 있다.

◆ LG전자, 국가대표 이강인 선수 3년간 공식 후원

LG전자.jpg 994.03 KB

LG전자가 향후 3년간 국가대표 이강인 선수를 공식 후원한다. LG전자는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 이강인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후원 조인식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스페인 프로축구리그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 선수가 안정적으로 훈련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강인 선수를 LG전자 가전제품의 광고모델로도 기용할 예정이다. 이강인 선수는 LG전자의 LG V50 ThinQ, 휘센 에어컨, 디오스 냉장고 등의 국내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 넷마블 ‘BTS월드’, 14시간만에 33개국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

넷마블.jpg 36.3 KB

27일 넷마블은 전일 오후 7시 글로벌(중국 제외) 오픈마켓에 선보인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가 론칭 14시간 만에 글로벌 33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인기에 이어 매출에서도 4위를 기록하며 출시 초반 빠른 흥행 페이스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앱애니에 따르면, 이 게임은 국내 시각 오전 9시 현재, 한국을 비롯해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주요 33 개국 앱스토어에서 무료게임 인기 1위에 랭크돼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