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100억 유치한 청소연구소, 매니저 7만명 채용한다
류석 기자
2019.06.27 09:56:52
KTB네트워크·알토스벤처스 등 투자 참여…사업 확장 속도
홈클리닝 플랫폼 ‘청소연구소(운영사 생활연구소)’가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100억원의 대규모 성장자금을 확보한 만큼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현재 8000명 수준인 청소매니저 수를 연내 7만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27일 벤처캐피탈 업계에 따르면 청소연구소는 올해 초 부터 진행한 1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최종 마무리했다. KTB네트워크,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캐피탈원 등에서 60억원을, 최근 알토스벤처스로부터 40억원을 유치했다.

CCC.jpg 392.18 KB
이로써 청소연구소는 지난해 초 옐로우독과 카카오벤처스로부터 초기투자를 받은 이후 현재까지 총 135억원의 누적 투자를 기록했다.
청소연구소는 집청소가 필요한 고객이 앱에서 서비스를 신청하면 청소매니저가 연결되는 홈클리닝 중개 플랫폼이다. 현재 8000명 이상의 청소매니저가 서울, 인천, 수원 지역에서 활동 중에 있으며 경기 수도권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2017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청소연구소는 매월 20% 이상 신규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전체 가입자 중 정기 서비스 사용자는 60% 이상, 재구매율이 85%에 달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청소연구소 매니저 채용을 7만명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육아나 개인적인 문제로 휴직한 경력단절자의 사회 진출과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