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보스코인, 비트포렉스·비트홀릭 상장 계약 완료 外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2019.06.21 15:10:02

◆ 보스코인, 비트포렉스·비트홀릭 상장 계약 완료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보스코인은 17일 비트홀릭(BITHOLIC)거래소와 상장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20일 비트포렉스(BitForex) 거래소와도 상장 계약을 체결했다. 재단과의 분쟁 등으로 한 때 코인마켓캡 400위 밖으로 밀려났던 보스코인은 신규 상장 소식에 힘입어 일주일 사이 400% 이상 폭등하며 200위권 안으로 들어왔다. 코인 시황 중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 기준 보스코인의 21일 현재 시황은 0.0418달러(한화 약 48원)이다. 


◆ 후오비 코리아, 편의성 높인 모바일 앱 2.4.0 버전 공개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결제 방식 및 UI 개선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모바일 APP 2.4.0 버전’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는 고객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개선 사항을 업데이트 해왔다. 이번 ‘모바일 APP 2.4.0 버전’은 가독성과 결제 편의성을 중점으로 향상됐다. 영문으로만 표기됐던 암호화폐 이름에 한글 표기를 추가했고, 원화 입금 페이지에서 안내 이미지와 문구를 추가했다. 또 개인 간 직거래 플랫폼인 C2C 서비스에는 결제 수단을 고를 수 있는 아이콘이 새로 배치됐다. 거래 화면 상단에 다양한 간편결제 옵션을 추가해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 얍체인 재단, 드레이퍼 아테나 벤처캐피털과 결제형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계획 발표


얍체인 재단(YAP CHAIN)이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털(VC)인 드레이퍼 아테나(Draper Athena)와 함께 실리콘밸리에서 세계 최초로 결제 개념을 도입한 글로벌 암호화폐 결제 거래소를 연중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얍체인 재단은 결제 개념을 도입해 크립토 PG(크립토 VAN) 역할을 할 수 있는 거래소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재단은 이미 글로벌 POS 회사인 인제니코의 A8 휴대용 POS기의 국내 독점권을 확보했고, 글로벌 업데이트(Korean Package)를 준비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보스코인 박한결 전 이사 '유죄' 박창기 '무죄'


◆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플랫폼 콘텐토스, 바이낸스 덱스 상장 완료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 콘텐토스(Contentos)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덱스(DEX, 탈중앙화 거래소)에 20일 정식 상장했다. 콘텐토스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컨텐츠 생태계를 구축하여 제작자, 소비자, 광고주 모두가 가치를 기여한 만큼 보상받을 수 있도록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콘텐토스는 LiveMe(라이브 방송 애플리케이션), Cheez(숏클립 영상 애플리케이션), PhotoGrid(사진 편집 애플리케이션)와 서비스 통합으로 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매달 6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100만 명 이상의 컨텐츠 제작자가 이용하는 콘텐츠 플랫폼이다.


◆ 한국블록인스타트업협회, 회원사 200개로 늘어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의 회원사가 200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4월 출범한 협회는 지난해 말 중기벤처부 인가를 받았고, 1년여 만에 200개 회원사로 규모가 늘었다. 회원사가 늘어나는 이유에 대하여 협회 신근영 회장은 "날이 갈수록 정부의 규제가 심해지는 것과도 영향이 있다"면서 "최근 SEC 등록 세미나 개최 및 산업계의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회원사의 필요한 부분을 체워주는 협회의 활동에 많은 스타트업들이 공감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