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오피니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EO인터뷰]진원생명과학, 자궁경부전암 치료DNA백신 임상3상 진입 예정
신송희 기자
2014.11.03 14:17:00

[신송희 기자] 진원생명과학은 자궁경부전암 치료 DNA백신(VGX-3100) 임상 3상 연구에 진입할 예정이며 CMO 시설을 통해 임상 3상에 필요한 임상시료를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원생명과학은 지난달 미국 DNA백신 국제학술회의에서 VGX-3100에 대한 임상2상 연구 결과에 대해 발표했으나 이는 목표치와 달성 여부에 관한 제한적인 발표였다며 향후 구체적인 결과를 논문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일각에서 제기된 대량 생산과 설비 방안 의문에 대해 진원생명과학 박영근 대표는 “생산 시설의 경우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방법 혹은 빌릴 수도 있다”며 “어떠한 방법이든 생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DNA백신에 대한 상업화가 가시화되고 있는 만큼 상업적 대량 생산을 위한 생산시설 확장을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고 언급했다.


생산시설 확장은 자궁경부전암 백신(VGX-3100) 이외에도 플라스미드 백신 등 진원생명과학이 개발 및 생산하는 포괄적인 백신 생산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박영근 대표는 “임상 3상의 완료는 오래 걸리진 않을 것”이라며 “이 백신은 여성들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획기적인 개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