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오피니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주담통화]DRB동일, 펀더멘탈 튼튼해 경기 민감도에도 끄떡
신송희 기자
2014.10.14 10:28:00

[신송희 기자] DRB동일(대표이사 박동원)은 13일 팍스넷과의 인터뷰를 통해 당사는 기본적인 펀더멘탈이 견고해 경기 민감도나 거시적 변동에 대한 실적이 민감하게 반영되진 않는다고 전했다.

주주 질문에 관한 인터뷰 내용이다.


Q. 환율 리스크 관리를 직접 하고 있는 것인가? 원화 약세에 대한 수혜도 별로 없는가?
A. 리스크를 직접 관리하는 것은 아니다. 외화 자산, 외화 부채 등도 보유하고 있으며 수출 비중도 수입 비중도 있다. 적절하게 자동적으로 헷지가 되는 것이다.


Q. 원자재 가격이 하락함으로써 수혜를 받는가?
A. 약 두 달간은 가격 차이와 판가 차이가 발생돼 이득이 있을 수 있다. 다만, 장기적으로 볼 때 고객사도 이를 인식하기 때문에 단기 결산으로 큰 영향은 없다. 추세를 봤을 때도 관련 데이터는 확인되지 않는다.


Q. 면지, 면제 사업부의 매출 비중과 수주 증가에 따른 실적 영향력은?
A. 우선, 면지 면제 사업부의 비중은 크지 않다. 연결로 따질 경우 비중은 5% 보다 작을 수 있다. 개별로 치면 5% 보다는 높다고 본다. 수주가 증가한다 해도 실적에 크게 반영되진 않을 것이다. 향후, 매출이 급증할 것인지는 확실치 않다.

관련기사 more

Q. 중국청도법인, 베트남법인의 성장은 지속될 것인가?
A. 특별한 모멘텀으로 인한 실적 성장은 아니었다. 매출이 높을 때도 있고 감소할 때도 있다. 단기적으로 고객사 니즈가 있다가 없는 경우도 있어 향후 실적 성장 지속은 지켜봐야 할 것이다.


Q. 슬로바키아, 미국법인의 경우, 매출액 비중 대비 영업이익률이 낮다. 이유가 무엇인가?
A. 원가가 높다. 자국법이란 것이 있다.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


Q. 경쟁사는 어디가 있는가?
A. 화승알앤에이의 경우 당사와 사업부문이 많이 겹친다. 화승알앤에이도 현대 기아차에 납품을 하고 있으며, 당사가 취급하는 제품을 화승알앤에이도 취급하고 있다. 다른 경쟁사는 다양하겠지만, 모두 확인되진 않는다.


Q. 현대 기아차 납품 비중은?
A. 현대 기아차가 매출 9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한다. 현대 기아차 납품 밖에 거의 안한다고 봐야한다.


Q. 지난해 4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이유는 무엇인가?
A. 특별한 이슈가 있었던 것은 아니다. 지난 2012년 10월 1일에 회사 분할이 있었다. 10~12월까지는 동일 기업의 빠져나가면서 감소해 보일 수는 있다. 영업활동에서는 크게 차이가날 만한 이슈는 없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