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오피니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주담통화]한빛소프트, "모바일 신작 곧 나온다"
박지원 기자
2014.10.14 11:06:00

[박지원 기자]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13일 팍스넷과의 인터뷰를 통해 차기작을 꾸준히 개발하는 중이라며 "안정적인 서비스 및 준비가 선행되면 올해 연말이나 내년 초에는 모바일 신작이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팍스넷 종목게시판에 올라온 주주 질문에 대한 인터뷰 내용이다.

Q.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세계정복 for Kakao' iOS 출시일과 글로벌 출시 계획은?
A.지난 9월 30일 안드로이드 버전이 런칭됐다. iOS 버전의 경우 카카오톡 정책상 런칭 2개월 내로 출시돼야 하기 때문에, 12월 이내 출시하는 것이 목표이다. 글로벌 런칭은 iOS 런칭과 국내 버전 안정화 이후가 될 것이다. 현재는 다음달 열리는 게임업체 최대 수출의 장인 '지스타'에 주목하고 있다. 지스타 기업거래(B2B)관에 참여할 예정이어서 현장에서 좋은 업체와 미팅이 성사되면 진출이 이뤄지지 않을까 싶다.


Q.중국 텐센트와 서비스하는 'FC매니저 모바일'(이하 FCMM) 진행 상황은?
A.2차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가 늦춰진 상태이나 이번달 말경에는 일정이 확정될 것이다. 상대측에서 중국과 관련한 콘텐츠를 만들어달라는 요구가 있는데, 이를 개발팀이 구축한 뒤 CBT에 들어가고, 그다음에 중국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개발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어서 조심스럽긴 하지만 향후 자세한 플랜을 보도자료로 배포할 준비를 하고 있다.

Q.텐센트와 FCMM 외 다른 게임을 서비스할 계획은 없는가?
A.굉장히 환영할 일이지만 아직은 FCMM과 관련한 계획 외에 특별한 계약은 없다. 추후에 이야기가 될 것 같다.


Q.온라인 리듬 게임 '오디션 3' 중국 오픈 일정은?
A.나인유인터내셔널과 별도로 계약해서 11월경 정식 서비스 오픈을 예상하고 있다. 확정이 되면 발표할 것이다.


Q.차기 신작 준비는 어떻게 되는지?
A.개발 중인 프로젝트들이 몇 가지 있으나 세계정복이 안정화된 후에 준비하게 될 것 같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