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케이씨텍, 하반기 매출 증가 전망 [우리투자證]
신송희 기자
2014.09.16 08:05:00

[신송희 기자] 우리투자증권은 16일 케이씨텍에 대해 반도체 전방 업황 호조에 따라 하반기 매출 증가가 전망된다며 관심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세철 연구원은 “STI 공정 및 Oxide CMP(Chemical Mechanical Polishing)에 사용되는 소재인 Ceria Slurry(CeO2)를 공급 중”이라며 “DRAM 미세 공정 및 3차원 구조 변화 과정에서 모두 Ceria Slurry 수요 증가가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Cu Slurry의 국산화도 추진하고 있어 추가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며 “Cu Slurry는 Cu CMP 공정에서 사용되는 반도체 소재로 일본 Fujimi 및 미국 Cabot사가 주로 공급하고 있는 소재”라고 분석했다.


송 연구원은 케이씨텍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973억원, 249억원으로 전망했다.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3163억원, 304억원으로 내다봤다.


케이씨텍의 지난해 매출에서는 디스플레이 장비가 주류를 이뤘으나 올해에는 CMP 장비 수주 본격화로 반도체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 전 세계 CMP 장비 시장은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Applied Materials)가 독점하고 있는 시장으로 케이씨텍은 국내 유일 CMP 장비 업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