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성제약, 中 홈쇼핑 진출과 본격 영업 기대 [하나대투證]
신송희 기자
2014.09.15 09:29:00

[신송희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15일 동성제약에 대해 중국 홈쇼핑 8월 진출과 4분기부터 본격적인 영업이 기대된다며 관심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이정기 연구원은 동성제약의 올해 염모제 부문 매출액을 전년 대비 41.3% 증가한 31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더불어 지역적 다각화와 다양한 유통 채널 확보,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성장성을 더욱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동성제약은 지난달 중국 홈쇼핑에 버블비를 출시했다. 이 연구원은 10월 이후 본격적인 반영을 전개할 것으로 예측하며 내년에 약 95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예측했다.


그 원인으로 ▲중국 홈쇼핑 대형 유통 업체이자 동사의 홈쇼핑 방영 대행업체인 락앤락의 적극적인 영업 전략 ▲국내 대비 10배를 상회하는 약 3조원 규모의 중국 염모제 시장(국내 시장 규모 약2500억원 추정) ▲가파르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홈쇼핑 방영 채널 수(연말까지 20개 이상 채널 확보) 등을 제시했다.


이 연구원은 버블비 2탄으로 출시한 신제품 ‘쉐이킹 푸딩’에도 주목했다. CJ오쇼핑을 통해 방영된 왁스 타입 신제품의 판매 호조에 따라 버블비 이후 부진했던 염모제 부문의 매출이 회복될 것으로 진단했다.

관련기사 more

동성제약은 국내 대표 염모제 생산 업체다. 지난해 기준 동사의 매출 구성은 염모제 35.5%, 전문의약품 29.9%, 일반의약품 19.5%, 화장품 및 기타부문 15.1%로 추정된다. 대표 제품은 세븐에이트(염모제 일반형), 버블비(염모제 거품형), 정로환(일반의약품)등이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